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미국은 이달 15일 야당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를 시작으로 투표일인 11월 5일까지 11개월간의 대선 대장정에 돌입한다. 공화당 내 지지율 1위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아이오와주에서의 압도적인 1위를 자신하고 있다. 최근 지지율 상승세인 …

재선 도전에 나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랍계 등 전통적 지지층의 이탈 조짐, 급증하는 중남미 이민자, 2개의 전쟁 후폭풍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30일 CNBC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 내 무슬림 지도자들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 발발 후 이스라엘…

재선 도전에 나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랍계 등 전통적 지지층의 이탈 조짐, 급증하는 중남미 이민자, 2개의 전쟁 후폭풍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지난해 12월 30일 CNBC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 내 무슬림 지도자들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 발발 후 이스라엘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피랍된 것으로 추정된 70대 미국인 여성이 사실은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당시 이미 살해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하마스 피랍 인질 중 한명이었던 주디스 와인스타인(70)이 하마스…

2024년 대선을 앞두고 올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대표적인 성과 중 하나로 한미일 정상회의가 꼽혔다. 미국 언론 워싱턴포스트(WP)는 27일(현지시간) 한미일 정상회의를 포함한 바이든 대통령의 10대 성과를 보도했다. WP 정책 전담 칼럼니스트인 마크 티센이 꼽은 이들 성과에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발 불법 이민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고위급 관료를 멕시코로 파견할 예정이다. 21일(현지시간) 미국 더힐 등에 따르면 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과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장관 등이 멕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내년 대선을 앞두고 중국 전기차에 대한 관세 인상을 검토중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산 전기차에는 현재 25% 관세가 붙는데 이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시작해 바이든 정권에서 연장된 것이다. 바이든 행정부는 내…
조 바이든 미 대통령 부부가 탑승한 차량 행렬 인근에서 차량 충돌 사고가 발생했다. 로이터통신은 17일(현지시간) 오후 8시7분께 바이든 대통령의 경호 차량이 미 델라웨어주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바이든 대통령 부부 내외는 안전한 상태라고 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내년 재선을 앞두고 낮은 지지율에 좌절하며 참모진들을 질책했다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WP는 18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달 추수감사절(11월23일)을 위해 워싱턴을 떠나기 전날 백악관 관저에서 최측근들을 모아 회의를 열었다면서 이 자리에서…

한국과 미국은 15일(현지 시간) 제2차 핵협의그룹(NCG) 회의를 열고 북한 핵 공격에 대비해 한미가 한 몸처럼 움직이는 ‘일체형 확장억제(핵우산)’ 체제 구축을 내년 6월까지 완성하기로 했다. 올 4월 한미 정상이 미국 핵우산 작동에 한국을 참여시키는 ‘워싱턴선언’을 채택한 지 1…
공화당이 장악한 미국 연방 하원이 오는 13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를 공식화하는 표결을 실시한다. 로이터통신은 11일 익명을 요구한 하원 공화당 지도부의 보좌관을 인용, 켈리 암스트롱 의원이 하원 전체가 조사를 승인하는 데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14쪽짜리 …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에서 언젠가 네바다와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를 연결할 수 있는 고속전철 노선 공사에 박차를 가하는 등 전국 10개 주요 여객철도 프로젝트에 82억 달러(10조7584억원)를 투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미 정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악관 복귀를 추진하지 않았다면 연임에 도전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며 그가 미국 민주주의에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매사추세츠주에서 열린 선거자금 모금 행사에서 “트…
내년 11월 치러지는 미국 대선에서 재선 도전에 나선 조 바이든 대통령이 공화당 소속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물론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에게도 가상 양자대결에서 뒤지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메신저와 해리스가 지난달 27~지난 1일 등록 유권자 20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내년 재선에 도전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콜로라도주에 한국 CS윈드가 짓는 세계 최대 풍력발전기 공장을 방문해 자신의 경제정책인 ‘바이드노믹스(Bidenomics)’ 성과 홍보에 나섰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바이드노믹스의 핵심 정책인 인플레이션감축법(IRA) 폐지를 공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