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제46대 미국 대통령의 경호를 맡은 책임자가 한국계인 것으로 밝혀졌다. 20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는 소식통을 인용해 바이든 대통령의 새 경호 책임자는 비밀경호국(SS) 소속의 데이비드 조이며 한국계라고 전했다. 데이비드 조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경호팀의 …
2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한 가운데 중국 정부가 기다렸다는 듯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등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 주요인사에게 제재를 가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는 트럼프 전 행정부 당시 대중 강경노선을 지향했던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에서 미국의 제7대 대통령인 앤드루 잭슨의 초상화를 떼어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흑인 노예를 둔 농장주 출신인 잭슨 대통령은 재임 당시 아메리카 원주민에 가혹한 정책을 펼친 바 있다. 대중의 인기에 영합하려 하는 …

미 상원이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으로 각료 후보자를 인준했다. CNN에 따르면 미 상원은 20일(현지시간) 찬성 84표 대 반대 10표로 애브릴 헤인스 국가정보국장(DNI) 후보자를 인준했다. 이로써 헤인스 후보자는 바이든 내각 각료 후보 중 처음으로 상원의 승인을 받은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시대가 열렸다. 이에 따라 연말 연초 쉼 없이 달려온 바이든 수혜주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들이 추가 랠리에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친환경 대표 업종으로 꼽히는 전기차 관련 2차전지(배터리) 종목인 SK이노베이션은 전날 4500원(1…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2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해 미국 국가를 열창했다. 레이디 가가는 붉은색 치마와 검은색 상의에 올리브 가지를 입에 문 비둘기 브로치를 달았다. 레이디 가가는 바이든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해왔다. 바이든이 대선 후보였던 시절에 바이…

전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에 참석하지 않고 플로리다로 떠나면서 미국의 핵우산이 뚫리는 초유의 ‘핵 공백’ 사태가 일어났다.CNN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전 에어포스원에 올라 자신이 거주할 플로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임기 첫날인 20일(현지시간)부터 17개 행정명령에 서명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행정명령 가운데 일부는 전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시행했던 정책을 갈아엎는 목적이다. 먼저 트럼프 대통령이 탈퇴했던 파리기후변화협약에 재가입한다. 세계보건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임기 첫날인 20일(현지시간)부터 17개 행정명령에 서명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행정명령 가운데 일부는 전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시행했던 정책을 갈아엎는 목적이다.먼저 트럼프 대통령이 탈퇴했던 파리기후변화협약에 재가입한다. 세계보건기구(WH…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한국은 자유를 향한 미국의 길을 항상 신뢰하며, 굳건한 동맹으로서 한반도와 역내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하겠다”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한다”며 이렇게 말했…

“1월의 오늘, 나의 모든 영혼은 여기에 놓여 있습니다. 미국을 하나로 묶는 것, 국민을 통합시키는 것, 국가를 단결시키는 것에.” 20일(현지 시간) 정오 국회의사당에 마련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 무대. 취임선서를 마치고 연단에 선 바이든 대통령은 1863년 에이브러햄 링컨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한 20일(현지시간) 뉴욕증시 주요 지수가 일제히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 지수는 0.83%(257.86포인트) 오른 3만1188.38에 마감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1…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이 20일(현지시간) 열린 가운데,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이 취임식에서 잠든 모습이 포착됐다. 올해 74세인 클린턴 대통령은 이날 아내 힐러리 전 국무부 장관과 취임식에 참석했지만, CBS 방송에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사 도중 눈을 감고 있는 모습이 포착…

20일(현지시간) 취임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향해 전 세계 지도자들이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이날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는 “일본과 미국은 공유된 보편적인 가치로 굳게 결속된 동맹국”이라며 “우리의 동맹을 강화하고,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의…
![[바이든 시대]취임 후 대통령 계정 첫 트윗…“대담한 조치 필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1/21/105020998.2.jpg)
20일(현지시간) 취임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통령 공식 트위터 계정에 게시물을 올렸다. 이날 오후 12시36분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 공식 트위터 계정인 ‘@POTUS’(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에 대통령 신분으로 첫 게시물을 올렸다. 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