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0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 2013년부터 장기 집권 중인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이끄는 현 정부를 ‘외국 테러단체(FTO)’로 지정했다. 또 베네수엘라를 드나드는 제재 대상 유조선에 대한 전면 봉쇄도 명령했다.미국은 반(反)미국 국가인 이란의 핵심 정부 조직으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절대적인 신임을 받는 최측근이자 백악관 내 최고 권력자 중 하나로 꼽히는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최근 1년간 유명 언론인과 나눈 대화가 16일(현지 시간) 공개되면서 미 정계에 논란이 일고 있다. 와일스 실장은 대통령을 포함해 트럼프 2기 행정부의 …
미국의 11월 고용보고서는 다소 엇갈린 신호를 보냈지만 노동 시장이 전반적으로 냉각되고 있다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특히 실업률이 4년 만에 최고치인 4.6%까지 치솟으며 추가 금리인하의 가능성을 높였다. 하지만 이번 보고서는 셧다운(연방정부 폐쇄)으로 인한 통계상 왜곡 가능성에 당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FTO)’로 지정했다. 또 베네수엘라를 출입하는 모든 제재 대상 유조선에 대한 ‘전면적이고 완전한 봉쇄’를 명령하면서 사실상 마두로 정권 고사 작전에 돌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트루스소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평가받는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알코올 중독자 같은 성격을 지녔다”고 평가한 인터뷰가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대통령 국정 수행 지지율이 각종 조사에서 30%대로 내려간 상황에서 또 하나의 악재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최고 실세로 평가받는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알코올 중독자 성격”이라고 표현하고 핵심 참모들을 신랄하게 평가한 인터뷰가 공개됐다. 와일스 실장은 “악의적 기사”라며 수습에 나섰고 트럼프 대통령도 “자신도 그런 성향을 인정해 왔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대국민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트루스소셜을 통해 “내일 밤 9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한국 시간 18일 오전 11시)에 백악관에서 생중계로 대국민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연설의 구체적인 주제에 대해…

미국 국방부(전쟁부)가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을 각각 담당하는 미군 전투사령부를 하나로 통합하는 내용 등을 포함한 대규모 조직 개편안을 마련 중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15일 보도했다. 해당 안엔 북미와 중남미 지역을 각각 담당하는 북부사령부와 남부사령부를 하나로 통합해 역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 신종 합성마약 진통제인 ‘펜타닐’을 대량살상무기(WMD)로 지정했다. 중국, 멕시코 등에서 대량으로 유입돼 미국인 다수를 사망에 이르게 한 마약을 생화학무기 등과 같은 범주에 넣은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미-멕시코 국경수비대 …
미국의 결제 전문기업인 페이팔 홀딩스(이하 페이팔)가 은행업 진출 허가를 미국 정부에 신청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5일(현지 시간)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금융규제 완화에 나서면서 페이팔 등 핀테크 기업들의 은행업 진출 시도가 늘고 있다. 예금 및 대출업을 통해 안정적인 현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