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013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반도와 북한 문제를 담당하는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차관보에 마이클 디솜버 전 태국 대사를 지명했다.11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를 통해 “나는 마이클 조지 디솜버가 동아태 차관보에 지명됐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산 철강·알루미늄을 겨냥한 ‘추가 25% 관세’ 부과 조치를 재고할 수 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간) 온라인 중계된 백악관 간이 기자 질의에서 ‘캐나다 관세에 관해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가. (관세율을) 경감할 수 있나’라는 질…

‘트럼프발(發) 경기 침체’ 공포가 시장에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10일(현지 시간) 미국 나스닥 지수가 4% 급락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후 전방위로 투하한 ‘관세 폭탄’이 부메랑으로 돌아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를 불러올 것이란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진 데 따른 것이다.…
![[단독]정부, 美관보 제대로 분석않고 “車부품 관세유예”… 실제론 5개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12/131189156.1.jpg)
미국 정부의 ‘철강·알루미늄 25% 관세’ 부과가 12일(현지 시간)부터 시작되는데도 한국 정부는 구체적으로 어떤 품목들에 관세가 부과되고 유예되는지 제대로 파악조차 못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자동차 부품에 대한 관세가 유예됐다고 밝혔지만 확실하게 유예가 된 자동차 부품 …

미국발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이 8만 달러 아래로 내려앉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경기 침체를 감수하더라도 관세 정책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한동안 가상자산 하락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1일 글로벌 가상…
미국발(發) ‘R(Recession·경기 침체)’의 공포에 미국 증시가 급락하면서 한국 등 아시아 증시가 덩달아 출렁거렸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일 대비 1.28% 내린 2,537.60에 거래를 마감했다. 코스닥도 0.60% 내린 721.50에 장을 마감했다. 간밤 …

“월가는 트럼프가 미국 경제의 연착륙을 망칠까 우려하고 있다. ‘안전벨트를 매라’는 메시지가 나온다.”(월스트리트저널·WSJ)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오락가락 관세 정책, 이에 따른 경기 침체 가능성 등에 대한 우려로 10일(현지 시간) 미국 주식 시장이 급락했다. 이날 다우존스…
미국 경기 침체 우려로 10일(현지 시간) 뉴욕 증시의 3대 지수가 급락하며 시장에서 불안감이 확산되자 백악관은 낙관적인 중장기 전망을 내세우며 진화에 나섰다. 특히 백악관은 경기 침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 탓이라는 비판에 무게가 실리지 않도록 고율 관세의 긍정적 측면을…
1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고율 관세 정책 여파로 뉴욕 증시가 일제히 급락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자신의 정책 성과를 홍보하는 글과 기사를 100개 넘게 올렸다. 의욕적으로 내놓은 대표 정책이 경기 침체의 원인으로 지목되자,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홍보전…

“통제불능”, “일방통행”, “비인간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겸 정부효율부(DOGE) 수장(사진)이 사면초가 위기에 빠졌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내내 선출 권력이 아닌 그가 월권을 행사한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

미국과 중국의 통상 전쟁이 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만남이 몇 달 안에 성사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다만 두 나라 모두 자국에서 정상회담을 개최하기를 원하는 등 장소를 둘러싼 양국의 이견이 커 실제 성사 여부는 불투명하다…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2의 도시 제다에서 미국과의 고위급 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방안을 논의했다. 미국 측 대표인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현재 확보 중인 영토를 기준으로 종전 협상을 중재하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

10일 미국 워싱턴의 ‘흑인 생명도 소중하다(BLM)’ 캠페인 관련 바닥그림(작은 사진)이 철거되는 가운데, 2020년 흑인 청년 조지 플로이드의 사망으로 촉발된 BLM 시위에 참가했던 시민 스탈렛 토머스가 그림 조각을 들고 눈물 흘리고 있다. 워싱턴은 2021년 이곳을 BLM 광장으…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의 청정에너지 세액공제 폐지에 반대하는 미국 공화당 연방 하원의원 수가 늘고 있다고 미 정치 매체 폴리티코가 10일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세액공제 폐지 기조에 반하는 것으로, 바이든 행정부에서 보조금 혜택을 받기로 한 한국 기업들에 미칠 영향이 주목…

11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부터 캐나다산 철강 관세를 다른 나라의 두 배인 50%로 올리겠다고 밝혔다. 또 미국산 유제품에 대한 캐나다의 관세를 거론하며 4월 2일부터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대폭 인상하겠다고 했다.트럼프는 이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