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5
구독




미국 관세 유예 시한을 일주일 앞두고 한미 경제·안보 수장 간 고위급 회담이 모두 무산됐다. 미일 관세 타결에 이어 유럽연합(EU)이 상호관세를 15%로 낮추기 위한 막바지 협상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미 관세 협상에 비상등이 켜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24일 오전 9시경 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 발효(다음 달 1일)를 앞두고 한미 간 고위급 협의가 잇따라 무산되면서 유예 기간 내 관세 협상 타결을 이끌어 내겠다는 정부 계획에 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일각에선 정부가 제시한 관세-안보 패키지가 미국의 요구 수준에 미치지 못하면서 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수도 워싱턴에서 열린 ‘인공지능(AI) 경쟁 승리 서밋’ 행사에서 “미국이 AI 패권 전쟁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는 이날 AI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신속하게 설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AI 관련 3개 행정명령에도 서명했다.

일본이 22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의 무역협상에서 상호관세(25%→15%)와 자동차 관세(25%→12.5%·기존 관세율 2.5% 포함 최종 자동차 관세율은 15%)를 동시에 대폭 낮출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적극적인 시장 개방 의지를 보인 게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무역협상을 벌이는 가운데 EU산 수입품에 1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방향으로 양측 합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2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은 하루 전 일본에 책정한 25%의 상호관세율을 15%로 낮추기로 합의했는데, 또 다른 핵…

호주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의 원활한 무역 협상을 위해 미국산 소고기 수입 규제를 해제하기로 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호주 정부는 24일(현지 시간) “28일부터 캐나다와 멕시코에서 사육되고 미국에서 도축된 소고기 수입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2위 소고기 수출…

한미의원연맹 소속 의원들이 미국을 방문 중인 가운데, 일부 의원들이 6·25전쟁 종전선언 등을 주장해온 인사가 주최한 행사에 참석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번 방문의 주목적이 ‘한미 통상 협상 지원’임을 고려할 때 결이 맞지 않는 행사에 참석해 논란을 자초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더불어…

“엡스타인 관련 문서에 트럼프 대통령이 여러 번 등장하는 걸 발견한 팸 본디 법무장관이 올 5월 대통령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23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 재집권 전 “2019년 옥중 사망한 월가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사건 기록을 공개하겠다”고 했다가 이를 철회해 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기업에 대한 연방 보조금을 박탈할 계획이 없으며 오히려 번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모두가 내가 일론이 미국 정부로부터 받는 대…

25일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한미 경제·안보 수장 간 ‘2+2 고위급 통상 협의’가 돌연 연기된 가운데 양국 산업 장관은 예정대로 무역협상을 진행한다.24일(현지 시간)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은 CNBC 인터뷰에서 “한국도 유럽과 마찬가지로 매우 협상 타결을 원한다. 한…

“엡스타인 관련 문서에 트럼프 대통령이 여러 번 등장하는 걸 발견한 팸 본디 법무장관이 올 5월 대통령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23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재집권 전 “2019년 옥중 사망한 월가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사건 기록을 공개하겠다”고 했다가 이를 철회해 정…

한국이 미국과의 통상 협상에서 자동차 관세 인하를 조건으로 대미 투자를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24일(현지 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과 한국이 무역 협상의 일환으로 미국 내 프로젝트에 투자 기금을 조성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중”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일본이…


미국과 일본이 22일(현지 시간) 무역 협상을 전격 타결했다. 이에 따라 도널드 트럼프 2기 미 행정부는 앞서 일본에 책정한 25%의 상호관세율을 15%로 낮췄다. 특히 양보하지 않을 듯 보였던 일본산 자동차에 대한 품목별 관세도 앞서 4월부터 부과된 25%에서 절반인 12.5%로 인…

미국과 일본이 워싱턴에서 22일(현지 시간) 무역 협상에 합의했다. 일본은 쌀과 자동차 시장 추가 개방, 미국 알래스카 액화천연가스(LNG) 사업에 5500억 달러(약 758조 원) 투자 패키지를 얹어서 미국으로부터 상호관세율(25%→15%)과 자동차 관세율(25%→15%·기존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