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5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체포된 뒤 극단적 선택을 한 월가 부호 제프리 엡스타인(1953∼2019)과의 연관성을 거듭 부인했다. 엡스타인이 자신의 플로리다주 사저 마러라고리조트 내 스파에서 일하던 여직원들을 “가로챘다(Poached)”고도 주장했다. 특히 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월 1일을 관세 협상의 ‘데드라인(마감 시한)’이라고 못 박았다. 그러면서 현재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인도에 대해선 내달 1일부터 25%의 관세에 더해 추가 페널티까지 물리겠다고 했다.30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루…

“러트닉이 ‘도끼’라면 베선트는 ‘검’이다.”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무역협상 ‘투톱’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과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을 두고 워싱턴의 외교 소식통이 두 사람을 각각 ‘도끼’와 ‘검’에 비유했다. 러트닉 장관의 협상 방식은 도끼로 내려찍듯 거칠고 묵직하고, 베선…

“미국과의 관세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주요국들이 8월 1일까지 합의를 이루기 위해 맹렬히 협상하고 있다. 이건 시간과의 전쟁이다.”(미 뉴욕타임스·NYT)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고한 상호 관세 유예가 다음 달 1일 종료되는 가운데 한국처럼 아직 미국과 무역합의를 이루지 못한 국…

미국 생필품 업체 프록터앤갬블(P&G)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관세 부담 일부를 가격에 반영하기로 했다.종이 타월부터 주방세제까지 다양한 생필품을 판매하는 P&G는 29일(현지시간) 실적을 보고하면서 관세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다음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는 계획을 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30일 미국과의 관세협상 지원을 위해 출장길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오후 미국 워싱턴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재계 인사가 관세 협상에 합류한 것은 세 번째다.앞서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관세협상 지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관세 협상이 길어질 수 있다는 취지로 해석될 수 있는 발언을 내놓았다.29일(현지 시간) 백악관 풀 기자단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코틀랜드 순방을 마치고 워싱턴DC로 돌아와 백악관으로 들어가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한국과의 관세 협상을 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 시간) 미국과 중국의 제3차 고위급 무역 협상과 관련해 “좋은 만남이었다”고 평가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코틀랜드에서 워싱턴으로 돌아가는 전용기에서 기자들과 만나 “방금 스콧 베선트(재무부 장관)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는…

관세 협상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한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현지 시간)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2시간 동안 통상협의를 했다.기획재정부는 언론 공지를 통해 구 부총리가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및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과 함께 러트닉 장관과 이날 오후…

미국 정부가 상호관세와 관련해 한국에 최종적인 협상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WSJ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최근 스코틀랜드에서 한국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최선의, 최종적인 무역 협상안을 가져…
다음 달 1일 미국의 상호관세 발효를 앞두고 막판 협상을 벌이고 있는 정부가 대미 투자액을 기존 2000억 달러(약 274조 원)에 ‘플러스알파(+α)’를 더해 높이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유럽연합(EU)과의 협상 타결 직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즉석에서 대…

정부가 미국의 상호관세 발효(다음 달 1일) 전까지 관세 협상 타결을 추진하는 가운데 ‘트럼프식 계산법(Trump Math)’이 협상 타결의 최후 관문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 유럽연합(EU)과의 협상 막판 투자액을 증액한 전례에 비춰 볼 때 한미 …

미국이 예고한 상호관세 부과 시점(8월 1일)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민관이 총력 대응에 나선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미국과의 막판 협상에 힘을 보태기 위해 29일 오후 워싱턴으로 출발했다. 전날 워싱턴으로 향한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도 한국 정부가 조선업 협력을 위해 미국에 …

미국이 예고한 상호관세 부과 시점(8월 1일)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민관 ‘원팀’이 총력 대응에 나선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과의 막판 협상에 힘을 보태기 위해 29일 오후 워싱턴으로 출발했다. 전날 워싱턴으로 향한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도 한국 정부가 조선업 협력을 위해 미국에…

유럽연합(EU)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상대로 ‘상호관세율 15%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벌인 총력전이 화제다. EU의 적극적인 대응은 미국과 막판 무역협상을 벌이고 있는 한국에도 상당한 시사점을 줄 수 있다.● EU, 투자 예정 기업 리스트까지 읊으며 트럼프 설득28일(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