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신정일치 국가인 이란의 최고지도자 알리 하메네이가 21일(현지 시간) 미국의 자국 핵시설 공격 직후 “미국이 입는 피해는 이란보다 더 클 것”이라며 보복을 예고했다. 이란 국영TV도 “중동 내 모든 미국 시민이나 군인은 이제 합법적인 표적이 됐다”고 경고했다. 1979년 2월 이란의 …

21일(현지 시간) 미국이 이란 핵시설 직접 타격에 나서자 정부와 기업들은 국내 산업에 미칠 여파를 살피며 휴일 긴급 상황 점검에 나섰다. 중동산 원유 가격이 급등하면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글로벌 ‘스태그플레이션’(물가 상승 속 경기 둔화)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궁지에 몰린 이란이…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최신형 ‘벙커버스터’ GBU-57 폭탄, 정밀 타격이 가능한 토마호크 미사일 등을 대거 동원해 이란 내 핵시설 3곳을 집중 공격했다. 미국 역사상 처음 단행한 이란 본토 공격이고, 이슬람권의 거센 반발과 미국의 추가 개입 등에 따른 부담까지 감수한 참전 결정…

21일(현지 시간) 미국이 공격한 이란 핵시설 이스파한, 포르도, 나탄즈는 각각 이란 핵전력의 뇌, 심장, 척수에 해당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핵 기술센터가 자리한 이스파한에는 수 천명의 핵 과학자들과 핵심 부품이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요 타깃이었다”고 밝힌 포르도는 …

미국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공습한 21일(현지 시간) 밤 백악관은 ‘워룸(War Room)’으로 불리는 백악관 상황실 사진 7장을 신속하게 공개하며 이번 공습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주요 치적이라는 점을 부각시켰다. 전국민이 휴식을 취하는 토요일 밤에 공습 사실을 발표할 만큼 상…

미국이 이란 내 주요 핵 시설을 공격한 데 대해 이란 외무부는 “미국이 이란을 상대로 위험한 전쟁을 시작했다”며 보복 대응을 예고했다.22일(현지 시간) 이란 외무부는 성명을 통해 “대량 학살을 자행하고 무법 상태인 이스라엘 정권의 공격적인 행위를 지지함으로써 외교를 저버린 것은 바로…

2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란 핵시설 공습 결정을 놓고 야당은 물론 지지세력 사이에서도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미 민주당은 물론 미국의 대외 개입에 부정적인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진영 일각에서도 “위헌적 행위”라며 반발하고 있다.마이크 존슨 미 하원…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내 주요 핵시설을 공격한 데 대한 이란의 보복 공격이 시작됐다.22일 CNN에 따르면 이스라엘방위군(IDF)은 이날 성명을 통해 “조금 전 IDF는 이란에서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발사된 미사일을 확인했다”며 “위협을 차단하기 위해 방어 시스템을 작동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성공적으로 공격했다며 “우리의 목표는 이란의 핵 농축 능력을 파괴하고, 세계 최악의 테러 지원국이 제기하는 핵 위협을 제거하는 것이었다”고 밝혔다.백악관에서 22일 오전 11시(한국시간) 백악관에서 대국민연설을 통해 “조금 전, 미군…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핵시설 3곳에 대한 공습을 단행한 가운데, 이란이 보복을 시사하며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중동지역 내 미군 기지를 중심으로 이란이 보복 공격을 단행할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이란 국영 TV의 한 앵커는 “트럼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성공적으로 공격했다고 밝힌 가운데 미국이 포르도에 벙커버스터 폭탄 6발을 투하해 시설을 사실상 무력화시켰다는 보도가 나왔다. 2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익명을 요구한 미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포르도에 다수의 GBU-…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공격에 직접 개입을 결정한 가운데, 한국 시간 오전 11시 백악관에서 관련 대국민 연설을 할 예정이다.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미국, 이스라엘, 세계를 위한 역사적 순간”이라고 말했다.이어 “이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성공적으로 공격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자신의 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우리는 이란의 세 핵시설인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한에 대한 매우 성공적인 공격을 완료했다. 모든 항공기는 현재 이란 영공을 벗어난…

초대형 ‘벙커버스터’(GBU-57) 폭탄 탑재가 가능한 미국 B-2 스텔스 폭격기 여러 대가 21일(현지시간) 미국 본토를 떠나 이동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뉴욕타임스(NYT), 로이터통신,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날 미국 미주리주 화이트먼 공군기지에서 B-2 스텔스 폭격기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과 이란의 고위급 회담을 추진했지만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와 연락이 닿지 않아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메네이는 이스라엘의 암살 위협을 피해 은신 중이다.미국 온라인매체 액시오스는 21일(현지시간) 미국 관리 3명과 사안에 정통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