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스라엘군이 이틀 연속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근거지 가자지구를 급습하며 지상전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국제사회는 가자지구 인도주의적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 군사 행위 중단이나 휴전을 요구하고 있다.이스라엘군은 27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26일 …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구호차(UNRWA)의 필리페 라자리니 처장은 27일 기자회견에서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보복 공습 으로 인한 사망자 및 부상자 수와 관련해 하마스 휘하의 가자 보건부 발표 수치가 믿을 수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BBC에 따르면 라자리니 처장은 과거에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은 27일 오전 성명에서 간밤에 지상군이 전투기, 무인기를 동원해 가자지구에서 추가적인 ‘표적 공습’을 벌였다고 밝혔다. 군 측은 셰자이야(Shujaiya) 지역에서 급습 작전 동안에 하마스 목표물 수십 곳을 타격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군은 이틀 연속 급습 작전을 벌였다.(…

일본 방위성이 이스라엘과 레바논 국경 주변의 정세가 악화하자 레바논에 체류 중인 교민 대피 가능성을 상정해 조사원을 파견할 방침이다. 테레비아사히에 따르면 방위성은 이스라엘과 레바논 접경지에서 이어지고 있는 교전이 격화할 경우에 대비해 자위대원 몇 명을 27일 레바논에 파견해 정보 수…

최근 이라크와 시리아의 미군 기지에 대한 공격이 잇따르자 미국이 시리아에 있는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IRGC) 등에 공습을 가했다. 미국과 아랍권의 정면충돌로 번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26일(이하 현지시간)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

억만장자 투자자이자 미국 투자자문사 오메가어드바이저스 최고경영자(CEO)인 레온 쿠퍼맨이 캠퍼스 내에서 반(反)이스라엘 정서를 공유하는 아이비리그 학생들을 비난하며 대학에 대한 투자를 그만두겠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컬럼비아대학 졸업생인 레온 쿠퍼맨…

이스라엘이 상당수 인질 석방의 대가로 하마스에 무언가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중재역을 맡은 카타르를 통해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현지시간) 이스라엘 공영방송 칸과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이스라엘은 (하마스가) 상당수 인질을 석방하는 대가로 무언…
이스라엘과 국경을 접한 이집트 타바에 미사일이 떨어져 6명이 다쳤다. 27일(현지시간) 이집트 매체 알 카헤라에 따르면 이집트 동북부 타바에 미사일이 떨어져 주거용 건물이 무너지고, 6명이 경미한 부상을 입었다. 이 건물 중 일부는 시 병원 관리소로 지정된 주택이었고, 타바 시 구…

중동 지역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충돌 이후 미군을 겨냥한 공격이 증가하는 가운데 미 국방부는 26일(현지시간) 미군 보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병력 900명을 지역에 배치했거나 추가로 파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CNN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패트릭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 대한 급습 작전 장면을 영상으로 공개한 가운데, 그 의도에 대한 여러 분석이 나온다. 일각에서는 이번 영상 공개가 내부 불만 여론을 잠재우려는 목적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으론 영상 공개로 이스라엘의 지상 작전이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도 추론할 수 있다고 외신들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사이의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인공위성이 촬영한 가자지구의 모습이 공개됐다. 26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에 따르면 ‘맥사 테크놀로지(Maxar Technologies)’는 지난 7일 하마스의 공습 이후 위성으로 촬영한 가자지구 북부 지역의 …

러시아 외무부는 26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전쟁 중인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하마스를 지원하는 이란의 대표단이 수도 모스크바를 방문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방문 일정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는 만나지 않을 전망이다. AFP통신, CNN, 타스 등 외신을 종합…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 공습으로 숨진 가자지구 희생자 약 7000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팔레스타인 보건 당국의 사망자 통계를 신뢰할 수 없다고 발언한 지 하루 만이다. AFP통신에 따르면 하마스는 지난 10월7일 이후 가자지구에서 민간인을 중…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전쟁으로 가자지구 내 누적 사망자 수가 7000명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26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 보건부는 어린이 2913명, 여성 1709명, 고령자 397명 등 총 7028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아나돌루통신은 알 키드라 …
이스라엘이 전날 가자지구에 대한 ‘표적 급습’ 작전을 펼친 가운데, 앞으로 이와 같은 작전을 며칠간 계속 시도할 것이라고 이스라엘군 대변인이 밝혔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26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방위군(IDF)의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기자회견에서 “오늘 밤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