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 백악관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즉각적인 휴전 요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30일(현지시간) 백악관 정례브리핑에서 인도주의적 휴전을 요구한 유엔 결의안이 채택된 것과 관련해 “지금 당장은 휴전이…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를 지상 침공한 지 나흘째인 30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중동에서 긴장 고조가 억제되는 상황을 주시하며 하락 마감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날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WTI)는 3.23달러(3.8%) 하락한 배럴당 82.31달러에 마감했다.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지난 7일 이스라엘 영토 공격 당시 붙잡은 인질 중 3명을 보여주는 비디오 영상으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비난하는 선전전을 펼쳤다. 30일(현지시간) 미국 CBS뉴스 등에 따르면 하마스는 이날 자체 방송 채널을 통해 이같은 내용의 영상을 공개했…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알아크사 홍수’ 기습 당시 납치됐던 여성 샤니 루크가 결국 사망했다고 이스라엘 당국이 확인했다. 이스라엘 외무부는 30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23세 독일·이스라엘인인 샤니 루크의 사망이 확인됐다는 소식을…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지상전에 본격 돌입하면서 최소 세 방향에서 가자지구에 진입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3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우리 매체가 확인한 사진과 자료 등을 종합하면 이스라엘군이 현재 대규모 기갑 부대로 가자지구 깊숙이 진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지난 지난 7일 이스라엘 공격 당시 붙잡은 인질 중 3명을 보여주는 비디오 영상으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비난하는 선전전을 펼쳤다. 미국 CBS뉴스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의 지상 및 공중 공격이 점점 더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하마스는 30일(현…
이스라엘 해외정보 기관 모사드의 수장이 가자지구 내 인질 석방 협상을 논의하기 위해 카타르를 방문했다. 3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다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다비드 바르니아 모사드 국장이 지난 주말 카타르를 방문해 인질 문제를 의논했다고 보도했다. 바르니아 국장은 …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칼리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국방장관과 만나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적 지원 확대 필요성을 확인했다. 30일(현지시간) 백악관은 성명을 통해 설리번 보좌관이 미국을 방문한 칼리드 장관과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만나 양국 국방 협력을 강화하기 위…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은 30일(현지시간) 하마스에 인질로 붙잡혔던 여군 1명을 구출했다고 발표했다. 더타임스오브이스라엘, 미국의소리(VOA)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방위군(IDF), 이스라엘군과 정보기관 신베트는 이날 공동 성명을 내고 지난 7일 …
중동 분쟁이 격화하면 원유 가격이 배럴당 150달러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세계은행이 경고했다. 주요 산유국들이 공급을 줄이면 1970년대 석유파동이 반복될 위험이 있다고 세계은행은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세계은행은 상품시장 분기 전망보고서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 분쟁이 장기화하…

이스라엘 남부에서 열린 음악 축제에 갔다가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납치된 독일계 이스라엘 여성 샤니 룩(23)이 결국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3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외무부는 “샤니의 사망이 확인됐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매우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외무부는 샤니가 하마스에 납치…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30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휴전 가능성을 일축했다.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가자지구 휴전과 관련해 이스라엘의 입장을 분명히 하고 싶다”면서 “미국이 진주만 폭격이나 9.11테러 이후 휴전에 동…

이스라엘군이 28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의 한 호텔에서 이스라엘 국기를 꽂은 모습을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로 공개했다.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통치권을 팔레스타인 측에 넘겨준 2005년 이후 18년 만에 팔레스타인 땅에서 이스라엘기가 나부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 이어 중동전쟁이 격화될 경우 국제유가가 폭등하는 등 글로벌 원자재 시장이 출렁일 수 있다고 세계은행이 경고했다. 세계은행은 30일(현지 시간) ‘원자재 시장 전망’ 보고서를 내고 세계 경제가 1970년대 석유파동 당시에 비해 안정된 상태지만 최악의 시나리오가 가져올 …

러시아에서 친(親)팔레스타인 시위대가 공항에 난입해 이스라엘에서 온 여객기를 둘러싸고 “이스라엘 사람을 색출한다”며 폭동을 벌였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지상전에 본격 돌입하자 반(反)이스라엘 시위 강도가 세지고 있다. AP통신에 따르면 29일(현지 시간) 오후 러시아 서남부 다게스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