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지난달 7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의해 납치됐다가 이달 25일 풀려난 이스라엘 9세 소녀 에밀리 핸드가 49일 만에 만난 아버지 토머스 핸드 씨의 품에 안겼다. 딸이 한때 숨진 줄 알고 장례식까지 준비했던 아버지는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위쪽 사진). 하마스 인질과 …
![장례 준비했던 9세 딸 생환에 이스라엘 父 감격[사람, 세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7/122359408.1.jpg)
“딸을 다시 안아 행복하지만 아직 돌아오지 못한 모든 인질을 기억합니다. 다른 인질을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달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숨진 줄 알았다가 인질로 끌려간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던 이스라엘 9세 소녀 에밀리 핸드가 납치 49…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러시아 시민권을 갖고 있던 인질 1명을 석방했다고 BBC가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을 인용, 보도했다. 하마스 공식 웹사이트에 올라온 성명서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노력과 팔레스타인의 대의를 지지하는 러시아의 입장에 감사하는 의미에서 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간 인질·수감자 교환이 사흘째를 맞은 26일 석방되는 인질들 중에 미국 시민이 처음으로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하마스와 이스라엘 간의 임시 휴전이 발효된 이후 처음으로 미국 시민이 석방될 예정이라고 이스라엘 관리가 미 CNN 방송에 이날 말했다.백악…

“딸을 다시 안아 행복하지만 아직 돌아오지 못한 모든 인질을 기억합니다. 다른 인질을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지난달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숨진 줄 알았다가 인질로 끌려간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던 이스라엘 9세 소녀 에밀리 핸드가 납치 49일…

이슬람 무장정파 하마스에 납치돼 죽은 줄 알았던 9살 딸이 살아 돌아와 아빠의 품에 안겼다.25일(현지시간) 추가로 풀려난 이스라엘 인질 중에서 9살 아일랜드계 이스라엘 소녀 에밀리 핸드가 포함됐다고 AFP, 로이터 통신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에밀리의 아빠 토마스는 자신의 딸이 하마…

팔레스타인 서안지구에서 활동하는 무장세력은 이스라엘과 내통한 혐의로 현지인 2명을 처형했다고 CNN과 AFP 통신, 하레츠 등이 26일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서안지구 툴카름을 근거지로 하는 무장그룹 툴카름 여단은 전날 성명을 내고 이스라엘 당국에 협력한 2명을 처단하고 이들 시신을 …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11월 22일(현지 시간) 나흘간 임시휴전을 하고, 하마스가 억류하고 있는 인질 50명을 석방하기로 합의했다. 협상 과정에서 하마스는 5일간 휴전을 요구했고, 이스라엘은 “휴전은 필요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다가 ‘3일간 휴전, 인질 50명 석방’ 안을 제시했다. …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몇 시간의 지연 끝에 2차 석방 대상인 인질 13명을 적십자에 인계했다. 이와는 별도로 외국인 7명을 함께 풀어준 것으로 알려졌다.CNN과 하레츠,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하마스는 휴전 이틀 차인 25일(현지시간) 13명의 인질과 7명의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일시 휴전 이틀째인 25일(현지시간) 중재 역할에 집중하고 있는 이집트가 휴전이 하루나 이틀 정도 연장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언급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집트 당국은 성명을 통해 가자 휴전을 하루나 이틀 연장할 수 있단 ‘긍정적 신호’를 …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인질 석방을 위한 휴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해상에서는 이란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선박 피격 사건이 발생했다. AP는 25일(현지시간) 미국 국방 당국자를 인용, 전날인 24일 인도양에서 이스라엘 억만장자가 소유한 상업 선박이 이란 드론(무인기)으로 의심되는 것에 …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24일(현지시간) 휴전에 돌입하고 인질과 수감자를 각각 석방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휴전 기간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메사추세츠주 낸터킷에서 추수감사절 연휴를 보내던 중 하마스의 인질 석방 관련 연설을 진행한 뒤 양측 …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 공격 과정에서 붙잡은 인질 중 14명을 25일(현지시간) 집으로 돌려보낼 전망이다. 이스라엘은 인질 교환 합의에 따라 팔레스타인 수감자 42명을 석방할 예정이다.이날 AFP, 하레츠, 알자지라 등 외신을 종합하면 이스라엘은 전날보다 늘어난 숫자로…

엘리 코헨 이스라엘 외무장관 자국에 주재하는 스페인과 벨기에 대사를 초치했다. 24일(현지시간) AP에 따르면 코헨 장관은 “테러를 지지하는 스페인과 벨기에 총리의 잘못된 주장을 규탄한다”며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그러면서 그는 “이스라엘은 국제법에 따라 행동하고 있다”면서 “…

“오전 7시에 가자지구의 인도주의적 휴전이 발효되면서 (레바논) 남부 국경에는 위태로운 고요가 흘렀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나흘 동안 휴전이 24일(현지시간)이 발효된 뒤 레바논 국영 통신 NNA는 이날 이스라엘과 국경 상황을 이같이 묘사했다. 하지만 이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