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6차 인질 석방 대상에 이스라엘계 미국인이 포함됐다며 이를 환영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날 석방된 인질 16명 중 미국인이자 고등학교 교사인 리아트 베이닌이 …

하마스와의 일시 휴전 종료를 앞두고 이스라엘 전시내각이 회의를 연다. 추가 휴전 연장 관련 논의에 진전이 있을지 주목된다. 이스라엘 공영방송 채널12 등은 29일(현지시간) 현재의 교전 중단 상황을 연장하는 방안과 관련해 전시내각이 회의를 연다고 보도했다. 이스라엘은 지난 24일부터…
북한 최선희 외무상이 지난 29일 ‘팔레스타인 인민과의 세계 연대성의 날’(국제 팔레스타인 연대의 날)을 맞아 팔레스타인 외무장관에게 축전을 보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최 외무상은 축전을 통해 “전 세계 평화 애호 인민들의 한결같은 항의와 규탄에도 불구하고 무고한 팔레스타인 인민…

이스라엘과 임시 휴전 6일째인 29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하마스가 이스라엘인 인질 10명과 태국인 4명, 러시아인 2명을 석방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알자지라에 따르면 휴전 협정 및 인질 석방을 중재 중인 카타르의 마지드 알안사리 외무부는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인도주의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맺은 총 6일간의 휴전 마지막 날인 29일(현지시간) 하마스에 피랍된 러시아인 2명에 이어 이스라엘인 10명과 태국인 2명이 추가 석방된 것으로 확인됐다. 로이터 통신과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이날 오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맺은 총 6일간의 휴전 마지막 날인 29일(현지시간) 하마스에 피랍된 러시아인 2명이 안전하게 풀려난 것으로 확인됐다. 양측의 휴전 합의에 따라 이스라엘인 10명도 이날 중으로 석방될 예정이다.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이스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에 억류된 생후 10개월 된 아기가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주장했다. 조사에 착수한 이스라엘군은 인질 사망의 책임은 전적으로 하마스에 있다고 못 박았다. 로이터·AFP 통신에 따르면 하마스의 군사조직인 알 카삼 여단은 29일(현지시간) 텔레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 한 차례 연장한 임시 휴전 종료 기한(30일 오전 7시)이 임박한 가운데 휴전을 이틀 더 연장하는 방안이 합의에 근접했다고 미국 워싱턴포스트(WP) 등이 28일 보도했다. 성사되면 휴전 기간은 총 8일로 늘어난다. 다만 일각에서 제기한 장기 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인질 석방을 위한 일시 휴전이 24시간 추가 연장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CNN은 29일(현지시간) 휴전 논의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카타르 도하에서는 이스라엘과 미국, 카타르, 이집트 대표…

미국 하원이 28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가자지구에 있는 모든 인질을 석방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과 이스라엘이 독립 국가로서 존재할 권리를 인정하는 결의안을 각각 통과시켰다고 미 정치 매체 더힐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마스 결의안’은 이날 하원에서 찬성 …

팔레스타인 내 두 번째로 큰 무장단체로 알려진 이슬라믹지하드(PIJ)가 인질 몇명을 석방했다고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PIJ의 무장조직 알쿠드스 여단은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이스라엘과 합의의 일환으로 민간인 구금자 …
미국이 28일(현지시간) 가자지구 구호를 위해 파견하는 군용기 3대 중 1대가 이집트에 도착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군용기 파견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교전 중단 기간을 이틀 연장한 가운데 이뤄졌다. 미국 국제개발처(USAID)는 미 공군의 C-17 수송기…
미국이 가자지구 남부에서 민간인을 보호하기 위해 이스라엘에 공격에 신중하라고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한 관계자는 “우리는 이스라엘 정부와 함께 이를 명확한 언어로 강조했다”며 “이스라엘이 남쪽으로 이동할 때 이스라엘의 전쟁 수행은 사람들을 추가…

미국은 28일(현지시간) 공군 수송기를 이용해 24.5메트릭톤(2만4500㎏) 규모의 UN 인도적 지원품을 수송했다고 미 국제개발처(USAID)가 밝혔다.USAID의 요청에 따라 국방부 산하 미 중부사령부가 구호품 수송을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미 공군 수송기는 이집트에 물과 식량 등…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추가 인질 석방 및 휴전 이틀 연장에 합의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7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양측이 24일 오전 7시부터 발효한 4일간의 휴전은 30일 오전까지 이어지게 됐다. 인질을 최소 10명씩 석방할 때마다 하루씩 휴전 기간을 연장한다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