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 투입된 냉각수 등의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일본 정부의 계획에 대해 논란이 일고있다.
기사 1,349
구독 58
일본 도쿄전력은 7일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14차 해양 방류를 시작했다. 산케이신문, 후쿠시마TV 등에 따르면 후쿠시마 원전 운영사인 도쿄전력은 이날 오전 11시 19분부터 14차 방류를 시작했다. 올해로서는 3번째 방류다.7일부터 오는 2…
일본 도쿄전력은 7일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14차 해양 방류를 시작할 예정이다. 닛테레뉴스, TU후쿠시마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전날 14차 오염수 해양 방류를 7일에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올해로서는 3번째 방류다. 방류량은 기존처럼 780…
일본이 동일본 지진 이후 처음으로 원자력 발전소(원전) 건설을 추진한다. 19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일본 간사이전력은 혼슈 후쿠이현 미하마 원전 부지에 차세대 원전 건설을 위한 지질 조사 등에 착수할 것이라고 곧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 주엔 임원이 현지 자자체를 상대…
일본 도쿄전력이 14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13차 해양 방류를 시작했다고 후쿠시마 TV와 산케이신문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번 방류는 2025년도 들어 두 번째로, 도쿄전력은 오는 8월 1일까지 약 7800t의 오염수를 해수로 희석해 바다에 방…
일본 도쿄전력이 28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12차 방류를 완료했다.후쿠시마TV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이날 오전 11시50분까지 방사선물질 삼중수소(트리튬)를 포함한 약 7800톤(t)의 오염수를 바다로 방류했다.이번 방류는 2025 회계연도(…
일본 도쿄전력이 15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핵연료잔해(데브리) 2차 반출 작업에 착수한다.일본 공영 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전날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제1원전 2호기에서 핵연료 데브리의 두 번째 시험 채취 작업을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지난해 11월 도쿄전력은 201…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를 사용한 생물 사육 실험을 2년 반 만에 종료했다.5일 NHK 등에 따르면 이 실험은 지난달 말 종료됐다.도쿄전력은 “실험 결과 일반 해수와, 바닷물로 희석한 처리수(오염수)로 사육한 생물의 성장에 차이가 없었고 체내에 방사성 물질이 농축되지…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2호기의 핵연료 잔해(데브리) 2차 회수 작업을 이르면 4월 중순 시작할 계획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19일 보도했다.이번 2차 회수는 지난해 11월 진행된 1차 회수와는 다른 위치에서 샘플을 채취해 향후 본격적인 회수 방식을 결정하는 데 활용될 …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내 방사성 물질을 흡착하는 데 썼던 고방사성 흙을 19일부터 회수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이날부터 후쿠시마 제1원전 지하에 있는 고방사성 흙 회수 작업에 돌입한다고 전날 밝혔다.앞서 도쿄전력은 2011…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일본 명칭 ‘처리수’) 11차 해양 방류를 오는 12일 개시한다.7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전날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11차 해양 방류 계획을 발표했다.도쿄전력은 이달 말까지 오염수 약 7800톤을 방류할 계획이…
2011년 동일본대지진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 사고 당시 원전을 운영한 도쿄전력의 옛 경영진들이 무죄를 확정받았다. 이로써 사고 발생 14년 만에 도쿄전력 경영진의 형사 책임을 둘러싼 법정 공방이 종지부를 찍게 됐다.6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최고재판소(대법…
도쿄전력이 재가동을 목표로 하는 혼슈 중부 니가타현 가시와자키·가리와 원전 7호기의 대테러 시설 완공이 지연됐다고 27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 요미우리신문 등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이날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에 이 같은 내용을 보고할 예정이다. 예상 완공 시점은 20…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방류로 비워진 보관 탱크의 해체 작업이 방류 1년 반 만에 시작됐다.14일 일본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오염수 방류로 비워진 일부 탱크에 대한 해체 작업을 이날 개시했다. 2023년 8월24일 오염수 방…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오는 18일 일본을 방문해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등을 시찰한다. 일본 공영 NHK,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IAEA는 그로시 사무총장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일본을 방문한다고 발표했다. IAEA에 따르면 그로시 사무총장…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일본 명칭 ‘처리수’) 보관 탱크 해체 작업이 이르면 이달 중순께 시작된다.4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전날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로부터 오염수 보관 탱크 해체 작업 인가를 받아 이날 준비 작업에 착수, 이르면 13일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