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을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전 외상(기시다파)로 교체하기로 의향을 굳혔다고 NHK가 13일 보도했다. 하야시 전 외상은 62세로 자민당 기시다파에서 2인자로, 대장상(현 재무상)을 지냈던 부친 하야시 요시로(林…

일본 집권 자민당 파벌들이 정치자금 관련 도쿄지검의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야당이 곧 내각 불신임 결의안을 중의원(하원)에 제출할 전망이다. 자민당 총재인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는 “믿는 바에 따라 엄숙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여당과 상담하겠다”고 밝혔다. 현지 공영 NHK…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올해의 한자’로 고물가와 디플레이션을 극복하겠다는 뜻을 담아 ‘이길 극(克)’을 선정했다. FNN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지금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고물가를 이겨낼 임금 인상”이라며 “부디 임금 인상과 세금을 합쳐 고물가에 지지 않는 가처…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오는 14일 비자금 의혹을 받고 있는 집권 자민당 최대 파벌 아베파(99명) ‘세이와(?和)정책연구회’ 소속 각료 4명을 교체할 방침이라고 13일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 보도를 종합하면 기시다 총리는 14일 아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