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사진) 일본 총리가 다음 달 1, 2일(현지 시간)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리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NHK가 24일 보도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COP26 정상회의에 참석할 계획이어서 두 정상 간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다음 달 1, 2일(현지 시간)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리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6)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NHK가 24일 보도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COP26 정상회의에 참석할 계획이어서 두 정상 간 첫…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신임 총리가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의 해양 방류 방침을 재확인한 데 대해 한국 외교부는 “심각한 우려와 반대 입장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18일 외교부는 “일본 측의 결정이 주변국과 충분한 협의 없이 이뤄졌으며 우리 국민의 건강과 안…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7일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신사에 공물을 봉납했다. 4일 취임 후 처음이다. 한국, 중국의 반발을 의식해 직접 참배하지는 않으면서 중의원 총선(10월 31일)을 앞두고 보수층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해 공물을 보내 간접 참배하는 절충…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7일 총리 취임 후 처음으로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신사에 공물을 봉납했다. 한국, 중국의 반발을 의식해 직접 참배는 하지 않으면서 보수층의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해 공물을 보내 간접 참배하는 절충안을 택한 것으로 분석된다. N…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7일 동일본대지진 당시 폭발사고를 일으킨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을 시찰한다. 원전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한다는 기존 일본 정부 방침을 재확인할 전망으로 주변국 및 환경·시민단체 등의 거센 반발이 예상된다. 기시다 총리는 전날부터 이틀간 동일본…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7일 야스쿠니(靖國) 신사의 추계예대제 시작에 맞춰 공물 ‘마사가키’를 헌납했다고 NHK가 보도했다. 야스쿠니 신사의 추계예대제는 17∼18일 이틀 동안 개최된다. 기시다 총리는 ‘내각 총리대신 기시다 후미오’라고 적힌 나무 명패와 함께 공물…

문재인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첫 정상 통화에 대해 일본 언론들이 강제징용 배상 및 위안부 문제를 놓고 양측이 평행선만 달렸다고 보도했다. 16일(현지시간) 닛케이신문은 “기시다 총리와 문 대통령이 첫 전화 회담을 가졌다”면서 “문 대통령은 정상회담을 요구했지…

지난 15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신임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과 취임 후 처음으로 전화 통화를 가진 가운데 일본 언론은 두 정상이 강제 징용과 위안부 문제를 둘러싼 논의에서 평행선을 달렸다고 평가했다. 16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기시다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과 취임 후 첫 전화 통화에 임했…

문재인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5일 저녁 첫 전화통화를 했다. 일본 교도통신은 이날 기시다 총리가 문 대통령에게 일제강점기 일본군 위안부와 강제징용 피해자 소송과 관련해 한국 측의 적절한 대응을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취임 8일 만에 첫 통화를 했던 스가 요시히…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후쿠시마(福島)현 방문 일정을 발표하고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에 대한 철저 대응을 지시했다. 15일 NHK,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총리 관저에서 부흥추진회의를 열었다. 지난 4일 기시다 총리 취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 보관 중인 오염수의 해양 방출을 철저히 하라고 각료들에게 지시했다. 15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총리관저에서 열린 동일본 대지진 부흥 추진 회의에서 “원자력 발전 처리수의 방출에 대해서, 철저한 풍평(風評·잘못된…

오는 17~18일 가을 태평양 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일본 야스쿠니(靖國) 신사의 가을 예대제(例大祭·제사)를 앞두고 신임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의 참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지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참배를 보류하고 공물인 마사가키(??)를 봉납할 전망이다. 전…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4일 오전 임시 각의(각료회의)에서 중의원 해산을 결정했다. 중의원 해산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내각 시절이던 2017년 9월 이후 4년 1개월 만이다. 총선은 31일 치러진다. 총선 결과는 4일 출범한 기시다 정권이 장기 집권할지, 단명하게 될…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4일 오전 임시 각의(각료회의)에서 중의원 해산을 결정했다. 중의원 해산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내각 시절이던 2017년 9월 이후 4년 1개월 만이다. 총선은 31일 치러진다. 총선 결과는 4일 출범한 기시다 정권이 장기 집권할 지, 또다시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