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세무당국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에 약 226억 원의 추징금을 부과했다. 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두나무는 최근 반기보고서를 통해 6월 30일 서울지방국세청이 세무조사 결과 법인세 탈세 등에 대한 추징금 226억3500만 원을 부과했다고 공시했다. …

가맹계약서에 명시하지 않은 물품을 추가로 ‘필수품목’으로 지정하고 이를 지키지 않은 가맹점에 육류 공급을 중단한 ‘하남돼지집’ 운영사에 과징금이 부과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하남돼지집’을 운영하는 ‘하남에프앤비’에 가맹점에 대한 물품 공급 중단 및 계약 해지와 관련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9월 정책금리를 인하할 것이란 기대감에 신용도가 높은 금융회사부터 투자가 가능한 곳 중 사실상 신용등급이 가장 낮은 BBB급 기업까지 채권 발행을 서두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에 이어 한국은행도 기준금리를 내리면 채권을 발행하는 기관은 이자 부담이…
K콘텐츠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지만 아직 세계 지식재산권(IP) 톱50에 한국 IP는 단 하나도 이름을 올리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가 17일 낸 ‘지식재산권의 산업화 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적 지재권자(글로벌 톱 라이센서) 50’ 명단에 미국 32개, 일…
동유럽과 중동 지역에서 잇따라 무기 수출에 성공한 국내 주요 방산업체들의 상반기(1∼6월) 실적이 지난해 대비 크게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5개 방산기업이 상반기 영업이익으로만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의 약 80%를 달성한 가운데, 이대로 가면 역대 최대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전…

“엔비디아와 퓨리오사AI는 말하자면 ‘F1(포뮬러원) 경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F1에서 생존하려면 극단적으로 빠른 스피드를 내고 퍼포먼스를 올려야 한다.”‘퓨리오사AI’ 창업자인 백준호 대표는 14일 유니콘(기업 가치 1조 원 이상 스타트업) 등극 이후 처음으로 본보와 인터뷰에 나…

스와치의 혁신적 소재 사용과 블랑팡의 다이버 워치 전통이 결합한 ‘피프티 패덤즈 그린 어비스’는 단순한 협업을 넘어 의미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린어비스는 지난 6월 국내 출시됐으며 스와치코리아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약 3주간 사용해 봤다. 이번 모델은 전통적인 명품 시계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