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수박 한 통의 평균 소매 가격이 3만 원을 넘어섰다. 이는 평년 대비 40% 넘게 오른 가격으로, 기록적인 폭염에 수급 부족이 이어지면서 올여름 수박값이 더 오를 가능성도 제기된다. 1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수박 한 통의 평균 소매 가격은 전통시장에서 3만 3…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치피앤씨(HP&C)는 공식 유통파트너인 베리링크㈜와 함께 러시아 및 CIS 지역에 스킨 부스터 및 고기능성 화장품 공급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에이치피앤씨가 베리링크와 함께 K-뷰티를 넘어 K-홈케어라는 새로운 글로벌 카테고리를 제시하며 러시아 및 …

국내 중견기업 약 60%가 올해 하반기 투자 계획이 전무한 것으로 조사됐다. 내수침체 장기화와 대내외 불확실성이 겹쳐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고 있다.15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의 ‘2025년 하반기 중견기업 투자 전망 조사’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투자 계획이 없다고 밝힌 중견기업은…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15일 국회에서 폭염 대책 간담회를 열어 7~8월 전기 누진제 구간을 완화해 냉방 사용에 따른 국민의 전기 요금 부담을 전체적으로 낮춰주기로 했다.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원이 민주당 의원은 이날 간담회 종료 뒤 “당정은 전력공급 능력을 충…

디지털 광고 대행사 와이즈버즈가 올해 하반기 토스애즈(Toss Ads) 우수 에이전시(TEP: Toss Ads Excellence Partner)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토스애즈 우수 에이전시는 △매출 △성장 가능성 △광고주 수 △성장률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반기별로…

파운드리 반도체 기업 SK키파운드리가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기술 고도화와 차량용 반도체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SK키파운드리는 15일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 기업 LB세미콘과 8인치 기반의 반도체 패키징 핵심 기술 ‘Direct RDL(Redistribution Layer, 재…

지속되는 고물가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편의점 업계의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다음 주 지급이 시작되는 소비쿠폰과 최근 본격적으로 시작한 무더위가 반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관측된다.15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5월 편의점 업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2% 감소해 지난달에 이어 두 …

중견기업 10곳 중 6곳은 하반기 투자 계획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를 꺼리는 이유로는 불확실한 시장 상황이나 경영 실적 악화 등을 꼽았다.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15일 발표한 ‘2025년 하반기 중견기업 투자 전망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반기 투자 계획이 없다고 밝힌 중견기업은 응…

정부의 6·27 대출 규제로 수도권 주택 보유자들의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가 사실상 막히면서 현장에서 혼란이 이어지고 있다. 다른 은행으로 주담대를 갈아타려면 ‘생활안정자금’으로 분류돼 대출 한도가 1억원으로 제한되기 때문이다. 조금이라도 금리를 낮추기 위해 대환대출을 계획했…

현대자동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6 N이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진가를 발휘했다.현대차 N 브랜드는 지난 2023년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아이오닉 5 N을 최초로 공개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6 N을 같은 장소에서 다시 한 번 선보였다. 이…

기아가 쏘렌토 연식변경 모델을 14일 출시했다.2020년 4세대 모델 출시 이후 2023년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를 거친 쏘렌토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중심으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올 상반기에도 5만2262대가 등록돼 국내 승용차 중 판매 1위에 올랐다.2026 쏘렌토는 첨단 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테메라리오 모델 기반 최초의 레이스 전용 모델 ‘테메라리오 GT3’를 공개했다.람보르기니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테메라리오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GT3 레이스카 테메라리오 GT3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해당 모델은 설계…

대우건설은 개포우성7차 재건축 조합에 3세대 판상형 타워를 도입하고 3면 서라운드 조망을 확보하는 등의 세부 설계안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대우건설이 개포우성7차 재건축 조합에 제안한 ‘써밋 프라니티’는 총 1130가구 규모의 대단지를 8개동 2열 배치로 구성해 건폐율이 낮은 쾌적…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최근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과 청계천 일대에 대형 그늘막을 설치했다.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무더위 속 시민들에게 쾌적한 그늘 쉼터를 제공하기 위함이다.폭스바겐그룹코리아와 우리재단은 지난해부터 서울시설공단의 청계천 일대 환경개선 활동인 ‘청계아띠’에 참여하…

연장 접전 끝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 퀸’ 자리에 오른 호주 교포 그레이스 김의 세계랭킹이 껑충 뛰어올랐다.그레이스 김은 15일(한국 시간) 발표된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전주보다 무려 74계단 상승한 25위에 이름을 올렸다.그레이스 김은 지난 13일 프랑스 에비앙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