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유엔군사령부(UN사) 부지에 조성되는 복합개발 프로젝트 ‘더파크사이드 서울’이 이달 중 하이엔드 오피스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를 시작으로 첫 분양에 나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 부지는 6호선 녹사평역과 인접해 있고 용산공원 예정지와 마주하고 있다. 인근에는 한남…

새 정부 출범으로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된 6월이 올해 월간 기준으로 역대 가장 많은 아파트 분양 물량이 시장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달 전국 분양 예고 물량은 임대를 포함해 총 2만6005가구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월간 기준으로 최대 물량이 분양시장에 …

서울 강남구에 있는 아파트 가구 수와 가격을 곱한 금액(시가총액)이 처음으로 300조 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초, 송파 등 ‘강남 3구’를 비롯해 선호지역 아파트 시가총액은 전년보다 일제히 상승한 반면 외곽 지역은 감소해 서울 아파트 간 시가총액 격차는 더 커졌다. 5일 부동…

이재명 대통령이 청와대 복귀를 전제로 한 대통령실 세종 이전 방침을 밝히면서, 기대감에 급등했던 세종 부동산 시장이 다시 출렁이고 있다.5일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5월 넷째 주 세종시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0.30%)보다 상승폭이 둔화된 0.10% 상승에 …

서울 강남 재건축의 대표 격전지로 꼽히는 압구정2구역이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을 기반으로 사업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여 년 가까운 준비 끝에 올해 3월 정비계획변경을 확정 고시한 데 이어, 이달 중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앞두고 있다. 당초 압구정지구 재건축…

전세사기와 깡통전세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안정성이 높은 민간임대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5년 사이 민간임대주택 공급이 80% 이상 급감하며 수급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다.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민간임대주택 공급은 지난 2018년 33만4685가구를 정점으로…

올 4월 전국 상업업무용 빌딩 거래량이 33개월 만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금액도 서울 도심 프라임 오피스 거래에 힘입어 전월대비 1조원 넘게 늘었다.5일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에 따르면, 지난 4월 전국 상업업무용 빌딩 거래량은 전월(1256건)보다 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