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강남의 대표 재건축 단지 대치동 ‘은마아파트’가 최고 49층, 5962가구 규모의 대규모 단지로 탈바꿈한다. 조합은 신속통합기획 통합심의를 거쳐 연내 사업시행인가를 받을 계획이다.16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은마아파트는 다음 달 21일까지 정비계획 변경안을 공람하고 오는 30…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법안심사소위원회는 16일 다음 달 말 일몰을 앞둔 ‘전세사기 특별법’의 유효 기간을 2년 연장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가결했다.국회 국토위 국토법안심사소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전세사기 특별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국민의힘과 더불어…

수도권 내 6억 원 이하 아파트가 눈에 띄게 줄고 있다. 집값 부담은 늘어나고, 대출 규제는 강화되면서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인포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확인한 결과, 서울 6억 원 이하 아파트 매매 비중은 2022년 전체 거래…

인천계양 등 3기 신도시에 축구장 315배 크기 ‘공기정화 도시숲’이 들어선다. 미세먼지, 온실가스 등을 낮춰 입주민들의 ‘그린 마스크’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6일 올해부터 3기 신도시 내 공원·녹지 등에 약 18만 그루, 총 225만㎡규모 공기정화 …

지난 15일 HDC현대산업개발(대표 정경구)은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한강변에서 가장 긴 330m 길이, 높이 74.5m 규모의 ‘스카이 라인 커뮤니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상 115m 상공에서 360도 한강 조망이 가능한 ‘하이라인 커뮤니티’도 함께 제안했다. …

토지거래허가구역 일시 해제와 재지정이 있었던 3월 서울 아파트 거래지표가 2배 이상 뛰었다. 조기 대선과 함께 대통령 집무실 이전지로 오르내리는 세종시의 거래량도 두 달새 3배 가까이 급등했다.16일 직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국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2025년 …

광주광역시 최대 민간공원 ‘중앙근린공원’이 전국 최초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 중인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주거 가치도 한 단계 더 높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국가도시공원은 지자체의…

지난달 서울과 세종의 아파트 거래량이 1월 대비 두 배 수준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강남권 일대의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논의와 대통령 집무실의 세종 이전 기대감이 실제 거래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16일 직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