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구)와 용산구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된 이후 거래된 아파트 10채 중 4채가 신고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허가구역 지정 이후 거래량은 줄었지만 ‘똘똘한 한 채’ 수요는 여전해 실거래가 상승세는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7일 국토교통부 실거…
![[족집게청약]‘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Ⅱ’… 84㎡ 10억원대 분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7/131558950.2.jpg)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일대에 들어서는 대방건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Ⅱ’가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 청약에 돌입한 가운데 고분양가 논란을 극복할 수 있을지 부동산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단지는 층간소음 평가 최하등급과 폐수처리장과 인접한 입지적 한계도 약…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된 이후 거래된 아파트 10채 중 4채가 신고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허가구역 지정 이후 거래량은 줄었지만 ‘똘똘한 한 채’ 수요는 여전해 실거래가 상승세는 꺾이지 않고 있는 것이다. 7일 국토교통부 실거래…

5월 전국 아파트 29개 단지 총 2만 3197가구(임대 포함)가 분양에 나선다. 올해 초 경기 침체에 정치적 불확실성이 더해지면서 대다수 건설사가 분양 일정을 연기했는데, 6월 3일 대선을 앞두고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단지를 중심으로 분양을 재개하는 분위기다.7일 부동산R114에 …

상지건설이 초고속 시대를 여는 미래형 스마트 리빙 시범 사업에 착수한다.상지건설은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상지카일룸 에스칼라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가정 내 100Gbps 초고속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범 사업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공동주택 내에 기존 기가인터넷…

금호건설은 오산세교2지구에서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인 ‘오산 세교 아테라’를 6월 분양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완성형 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세교지구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향후 세교3지구 추가 개발 및 GTX 등 교통호재도 여럿 추진 중이라 미래가치가 높다고 평가받는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 용산정비창 등 한강변 알짜 재건축, 재개발 사업을 따내기 위한 건설사 간 물밑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하지만 같은 서울에서도 집값이 높지 않거나, 사업성이 불확실한 사업은 수주 자체를 기피하고 있다. 공사비 인상과 부동산 경기 침체 여파로 건설사들이 이익이 확실…

지난달 서울 강남권 아파트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가)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여파로 강남권 아파트값이 전셋값보다 더 크게 오른 영향이다. 6일 KB부동산에 따르면 4월 서울 강남구 아파트 전세가율은 40.7%, 송파구는 43.1%로 집계됐다. 이는 서울 K…

“전세계약이 만료됐는데 집주인이 전세금을 돌려주지 않아 불안해요. 전세사기를 당하지 않을지 불안합니다.”전세 계약이 끝났지만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임차인들이 생기며 ‘전세 사기’가 사회적 문제로 거론되고 있다. 집주인이 갭투자를 남발하며 여러 부동산을 보유하다가 자금 사정이 악화되…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 입주민에 대한 편의와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아파트 단지의 가치를 높게 유지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이색 커뮤니티를 내세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신축 아파트를 분양하는 건설사들은 다양하고 독특한 커뮤니티 시…

3월 한 달 동안 40대가 서울 아파트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2월 12일부터 40일가량 토지거래허가구역이 해제되면서 서울 집값이 상승세를 보이는 동안 자금력을 갖춘 40대의 매입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4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매입자 연령대별 아파트 매매 거래 현황에 따르면…
올 들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등 일부 지역은 약세를 면치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부동산원의 지역별 매매가격지수 변동률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서울의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1.35% 상승했다. …

3월 서울 아파트를 가장 많이 사들인 연령대는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이 해제되면서 서울 집값이 상승세를 보이는 동안 자금력을 갖춘 40대의 매수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4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매입자 연령대별 아파트 매매 거래 현황에 따르면 3월 서울에서 …

금리 인상과 글로벌 경기 둔화 여파로 주춤했던 해외 부동산 투자 시장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해외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불확실성이 상존하지만, 투자기업과 자산가들에겐 글로벌 분산 투자 관점에서는 여전히 중요한 포트폴리오 수단으로 평가된다. 국내 부동산 가격이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조기 대선을 앞둔 5월 수도권 아파트 분양 시장에 1분기 공급 물량의 2배가 넘는 1만가구가 쏟아진다.4일 직방 조사에 따르면, 이달 분양 예정 물량은 22개 단지, 총 1만7176가구다. 이 중 일반분양은 1만1065가구 규모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선 7% 감소했다.권역별로 보면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