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별 설명회를 열고 피해지원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8일에는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경기남부 지역 전세사기 피해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앞서 지난달 14일에는 피해 규모가 컸던 인천 미추홀구에서…

정부와 서울시가 강남3구(강남·서초·송파)와 용산구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한 지 두 달여 만에 집값 상승세가 2개월 전의 ‘불장’ 수준으로 가팔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아파트 매수의향 역시 토허제 확대 지정 이전인 3월 초 수준을 넘어섰다. 29일 KB국민은행 KB부동산이…

HDC현대산업개발이 제안한 방배 신삼호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의 대안설계 ‘THE SQUARE 270’이 베일을 벗고 실체를 드러냈다. 이번 설계안은 서울 포레스트 등 국내 주요 랜드마크 설계로 잘 알려진 글로벌 건축그룹 SMDP가 주도했다. 프로젝트 명칭에서 드러나듯 두 개의 북측…

서울 강남구 일원동, 수서동 일대 주거환경 변화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제9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해 ‘수서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을 수정가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지구단위계획은 재건축 시기가 도래한 노후 주택단지의 재건축 가이드라인을 핵심으로 한다.…

서울 구로구 아파트 청약에 만점에서 ‘2점’ 모자란 82점의 고가점 청약 통장이 접수됐다.2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당첨자 발표 결과, 당첨가점 최고점은 82점으로, 전용면적 84㎡B타입에서 나왔다. 만점(84점)에서 불과 2점 모자라다. 청약 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전세사기 피해주택을 매입한 후 경매차익으로 전세사기 피해자를 지원한 결과 피해 보증금 회복률이 7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LH에 따르면 지난 21일 기준 LH에 접수된 피해지원 신청 사전협의 건수는 1만1733호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특별법 개…

규제를 비껴간 서울시 마포구 아파트값이 초강세를 보인다. 해당 지역 대장주로 통하는 아파트의 경우 전 평형에서 신고가 거래가 이뤄졌다. 토지거래허가제 재지정으로 인한 투자 및 실수요의 쏠림 현상이 나타난 영향으로 풀이된다.29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마포구 대장주로 …

40대 남성 A 씨는 올해 1월 서울 강남구 한 아파트를 45억 원에 매수하면서 가족들이 운영하는 회사를 총동원했다. 아내와 아버지, 어머니가 각각 사내이사로 있는 법인 3곳에서 정상적인 회계 처리 없이 총 7억 원을 빌렸다. 국토교통부는 A 씨가 가족 회사의 자금을 빼돌린 것으로 보…

다음 달부터 연립, 다세대, 오피스텔 등 비(非)아파트 소유주가 보유 주택을 단기 등록임대주택으로 등록하면 각종 세제 혜택을 받게 된다.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0년 투기 수요를 부추긴다는 이유로 폐지된 단기 등록임대주택이 5년 만에 부활했기 때문이다. 투자 수요를 비아파트 시장으…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입찰에서 서울시의 ‘연계’ 지침에 부합하는 ‘통합 연결형 개발전략’을 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용산역을 중심으로 주거, 오피스, 상업시설, 역사, 공원, 지하 인프라 등을 입체적으로 연결하는 개발을 추진하겠다는 구상이다.현재 용산역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리는 ‘2025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해 공동주택 맞춤형 소방기술을 중심으로 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소방청과 대구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 등이 후원하는 행…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베일리를 165억 원에 매입한 소유주가 메가MGC커피 창업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래미안 원베일리 전용면적 234.98㎡ 35층 매물이 올해 2월 165억 원에 거래됐다. 이 단지 최고가 거래다. 매수인은 메가커피 …

故 서세원과 서정희의 첫째 딸인 서동주가 경매를 통해 산 신혼집을 공개했다.지난 27일 방송된 E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건축탐구 - 집’에는 오는 6월 결혼을 앞둔 미국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예비 신랑 지영석 씨와 함께 출연해 신혼집을 처음 선보였다.신혼집은 화이트 톤과 우드톤…

올해 부동산 분양 시장은 상반기 내내 조용했다. 1~4월 동안 신규 분양 일정이 잇따라 연기되면서 실수요자들의 기다림은 길어졌고 건설사들도 시장 반응을 살피며 속도를 늦췄다. 6월 들어 그간 미뤄졌던 물량들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했지만 서울을 비롯 많지 않은 수치다.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서울지역 주택 이상거래 합동 기획조사에서 100건이 넘는 위법 의심 거래가 적발돼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국토부는 주택시장 안전화 방안(3월19일)의 후속조치에 따라 2025년 1~2월 서울지역 주택 이상거래에 대한 관계기관 합동 현장점검 및 기획조사를 실시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