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천지개벽 수준으로 변화 중인 평택역 바로 인근에서 평택을 상징할 랜드마크 단지가 분양 중이다. 쌍용건설은 ‘통복 2지구’에서 평택 최고인 49층 높이의 ‘더 플래티넘 스카이 헤론’을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전용 84∼134㎡(펜트형 포함) 78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113∼…

㈜한화 건설부문이 대전시 서구 도마동 일원(도마·변동9재정비촉진구역)에서 HJ중공업과 공동 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 ‘도마 포레나해모로’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이 지난해 말 착공함에 따라 역세권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도마네거리에는…

금성백조건설이 ‘평택 고덕 A48블록 금성백조 예미지’의 본보기집을 오픈하고 이달 본격 분양에 나선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8블록에 조성되는 평택 고덕 A48블록 금성백조 예미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3층, 5개 동, 전용 84㎡ 단일 면적, 총 431가구 규모의 아파…

선착순 계약에 나선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가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잔여 물량을 빠르게 소화하고 있다. 선착순 계약에 수요자들이 몰리는 이유로는 다양한 장점이 꼽힌다. 우선 청약 경쟁이 발생하지 않은 미분양 아파트를 계약하는 경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무주택자 지위를…

충남 천안의 명소인 성성호수공원을 품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에서 민간임대가 선을 보인다. DL이앤씨는 이달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도시개발구역(업성동 465-6 일원)에서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임대 물량의 임차인을 모집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13개 동,…

올해 들어 서울에서 임차인을 들인 외국인 임대인이 4년 전보다 약 2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외국인 임대인 10명 중 3명은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 주택을 소유하고 있었다. 집값 상승 가능성이 큰 지역으로 시세 차익을 노린 외국인 투자가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

조기 대선으로 출범한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정책에 이목이 쏠린다. 향후 정책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대출금리가 다시 안정되면 그간 집을 사고 싶어도 못 샀던 대기 수요가 다시 움직일 것이다. 여전히 불투명한 현 부동산시장에서 중요한 점은 불확실성이라는 안개가 걷힌 후 즉각 매수가 이어질 대…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9일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홍보관을 열고 국내외 최정상급 파트너사들과 함께한 차별화된 개발 구상을 선보인다. 특히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이날 홍보관 개관식에 직접 참석해 참여 의지와 비전을 밝히고, 오픈 기간동안 글로벌 호텔 브랜드 ‘파크하얏트(Park H…

서울 아파트값이 18주 연속 오르고 있는 가운데 최근 4주간 오름세가 가팔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7월 3단계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시행을 앞두고 집값이 더 오르기 전에 사두려는 수요가 인기 지역으로 몰리면서 집값이 들썩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부동산원이 5일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유엔군사령부(UN사) 부지에 조성되는 복합개발 프로젝트 ‘더파크사이드 서울’이 이달 중 하이엔드 오피스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를 시작으로 첫 분양에 나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 부지는 6호선 녹사평역과 인접해 있고 용산공원 예정지와 마주하고 있다. 인근에는 한남…

새 정부 출범으로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된 6월이 올해 월간 기준으로 역대 가장 많은 아파트 분양 물량이 시장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달 전국 분양 예고 물량은 임대를 포함해 총 2만6005가구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월간 기준으로 최대 물량이 분양시장에 …

서울 강남구에 있는 아파트 가구 수와 가격을 곱한 금액(시가총액)이 처음으로 300조 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초, 송파 등 ‘강남 3구’를 비롯해 선호지역 아파트 시가총액은 전년보다 일제히 상승한 반면 외곽 지역은 감소해 서울 아파트 간 시가총액 격차는 더 커졌다. 5일 부동…

이재명 대통령이 청와대 복귀를 전제로 한 대통령실 세종 이전 방침을 밝히면서, 기대감에 급등했던 세종 부동산 시장이 다시 출렁이고 있다.5일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5월 넷째 주 세종시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0.30%)보다 상승폭이 둔화된 0.10% 상승에 …

서울 강남 재건축의 대표 격전지로 꼽히는 압구정2구역이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을 기반으로 사업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여 년 가까운 준비 끝에 올해 3월 정비계획변경을 확정 고시한 데 이어, 이달 중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앞두고 있다. 당초 압구정지구 재건축…

전세사기와 깡통전세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안정성이 높은 민간임대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5년 사이 민간임대주택 공급이 80% 이상 급감하며 수급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다.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민간임대주택 공급은 지난 2018년 33만4685가구를 정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