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오피스텔 시장에서 반등 모멘텀이 포착되고 있다. 집값 및 분양가가 가파르게 치솟자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느낀 수요자들이 아파트 대체재 격인 주거용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서울의 대표 자족도시로 발돋움 중인 마곡지구 내에 들어선 ‘롯데캐슬 르웨스트’에 대한…

한국토지신탁이 이달 중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서 ‘월드메르디앙 서초’를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메르디앙 서초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1층, 1개 동, 아파트 전용 84㎡ 28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1∼65㎡ 20실로 구성된다. 리얼방배제일차㈜가 위탁해 한국…

㈜한화 건설부문이 대전시 서구 도마동 일원(도마·변동9재정비촉진구역)에서 HJ중공업과 공동 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 ‘도마 포레나해모로’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이 지난해 말 착공함에 따라 역세권 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단지 인근에 도마역(가칭)이…

수도권 북서부 대표 신도시로 성장 중인 파주 운정에 들어서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1499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공급을 진행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 59∼84㎡ 중소형 중심으로 구성된다. 중소형 대단지 선호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브랜드 단지로서 …

현대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가 인기리에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는 지하 3층∼지상 35층, 14개 동, 전용면적 45∼178㎡, 총 19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45∼112㎡ 599가구가 일반분양분이며 타입별로는 …

서울 부동산 시장 과열 조짐이 뚜렷해지고 있다. 매맷값 상승 폭이 5주 연속 확대된 가운데, 강남·서초·송파·용산구 등 기존 토지거래허가구역뿐만 아니라 마포·성동구에서도 집값이 빠르게 오르고 있다. 이에 정부의 추가 규제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서울 전역 ‘불장’…주요 지역 신고가 …

금호건설이 경기도 오산세교2지구에 공급하는 ‘오산세교 아테라’가 최고 28.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됐다. 청약 요건이 까다로운 민간참여 공공분양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분양가와 지역 개발 기대감, 상품성을 앞세워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었다는 평가다.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시공자 입찰에 참여한 포스코이앤씨가 ‘오티에르 용산’ 홍보관을 공식 오픈하며, 명품 하이엔드 단지의 기준을 조합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이번 홍보관은 단순한 보여주는 공간을 넘어, 포스코이앤씨가 제안한 품목 그대로 실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이 서울을 중심으로 19주째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대선 직후 상승폭이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수도 이전 가능성이 제기된 세종도 지난 2주간 상승세가 다소 주춤했으나 이번 주 들어 다시 상승폭을 키웠다. 12일 한국부동산원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조사 결과에…
![[단독]서울 ‘재초환’ 29곳 예상…부담금 평균 1억4741만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2/131792341.1.jpg)
서울에서 재건축초과이익 부담금 부과가 예상되는 단지는 29곳으로, 1인당 평균 부담금은 1억4741만 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새 정부 출범으로 재건축초과이익 부담금 부과가 임박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실제 부과가 이뤄지면 대상 단지의 반발도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12일 국토교통…

나치 독일의 고위 간부 루돌프 헤스가 잠시 수용됐던 것으로 알려진 영국의 역사적인 숙소가 최근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11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은 스코틀랜드 고지대 깊숙이 자리한 ‘인벌레어 롯지(Inverlair Lodge)’가 최근 일반에 매물로 나왔다고 보도했다. 이곳…

최근 개발이 빠르게 진행 중인 외도택지개발지구가 제주시 주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그 중심부에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성원상떼빌’이 선보인다. 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 총 88세대로 구성된 이번 단지는 85㎡ 미만 국민주택으로 4베이 혁신평면, 고급 마감재, 풀옵션 시…

올해 2월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서 분양한 ‘래미안 원페를라’(방배6구역 재건축)의 전용면적 84㎡ 분양가는 최저 23억5270만 원이었다. 2019년 5월 전용 84㎡를 13억∼17억 원대에 분양한 ‘방배 그랑자이’(경남아파트 재건축)와 비교하면 같은 지역인데도 약 6년 만에 분양가가…

오세훈 서울시장(사진)이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의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구역) 재지정 이후 성동구 마포구 등 한강 벨트를 중심으로 집값이 급등하는 이른바 ‘풍선효과’가 나타난 것에 대해 토지거래허가제 추가 적용 검토 가능성을 언급했다. 오 시장은 11일 열린 제331회 …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의 ‘국제업무단지’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복합 개발이 본격화됐다. 청라3동을 축으로 하는 ‘청라 3.0’ 시대가 열리면서, 청라국제도시는 세계적 ‘K-국제도시’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청라스마트시티 등 민간 사업자는 11일 청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