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372
구독



LG유플러스가 자체 인공지능(AI) 모델을 적용한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고객 상담센터에 도입해 전체 고객의 상담 시간을 월 평균 117만 분 줄였다. LG유플러스는 27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기술 설명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AI 상담 어드바이저는 상담사가 고객 …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복지, 노동,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민간에서 시작된 AI 기술 도입이 공공서비스 영역으로 확산되면서 공공의 업무 효율과 대국민 서비스 품질이 눈에 띄게 개선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공공 …

오픈AI가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에 공식 진출한다. 인공지능(AI ) 기술 수용성과 산업 잠재력이 높은 한국을 핵심 거점으로 삼고 인프라 구축과 AI 모델 개발 등 협력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제이슨 권 오픈AI 최고전략책임자(CSO·사진)는 26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오픈AI가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공식 진출한다. 인공지능(AI) 기술 수용성과 산업 잠재력이 높은 한국을 글로벌 협력의 핵심 거점으로 삼고, 정부 및 기업과의 인프라 구축·모델 개발 협력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한국을 찾은 제이슨 권 오픈AI 최고전략책임자(CSO)는 26…

글로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시장 점유율 1위 대만 TSMC와 2위 삼성전자가 하반기(7∼12월) 2nm(나노미터·1nm는 10억분의 1m) 공정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부진했던 선단(첨단) 공정의 수율(정상품 비율) 확보에 사활을 거는 한편으로 최근 …
전 세계 빅테크들이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을 위해 경쟁하는 가운데 미국 클라우드 선두 기업인 오라클이 약 400억 달러(약 54조7200억 원) 규모의 엔비디아 칩을 구매하기로 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23일(현지 시간) 오라클이 미국 텍사스주 애빌린에 건설 중인…

24일(현지 시간) 중국 광둥성 선전시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린 ‘화웨이 정보통신기술(ICT) 경진대회’ 시상 현장은 마치 월드컵 축구 경기를 방불케 했다. 독일, 스페인, 나이지리아, 케냐, 필리핀, 브라질 등 전 세계 48개국에서 온 179개 팀 소속 참가자 수백 명이 수상 소식을 …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omputeExpress Link·CXL)가 인공지능(AI) 산업과 관련해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기업들의 차기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AI 서버 급증에 힘입어 개화한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의 뒤를 이을 차세대 먹거리인 셈이다. 시장조사업체 폴라리스에 따…

인공지능(AI)이 전 산업 영역에서 널리 쓰이면서 반도체 기판에도 첨단 제품 개발 경쟁이 불붙었다. AI로 인해 처리해야 할 데이터가 많아지자 속도가 빠르고 내열성이 강한 ‘유리기판’이나 ‘플립칩 볼그리드어레이(FC-BGA)’ 등의 개발 및 양산이 본격화됐다.● 시제품 생산 잇따르는 …

중국 샤오미는 2023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샤오미의 스마트 팩토리를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하나 올렸다. 샤오미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제조 과정을 둘러보는 이 영상에는 한 가지 특이점이 있다. 시작부터 끝까지 사람이 한 명도 등장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사람이 없으니 조명도 없…
인간 수준의 신체와 지능을 갖춘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이 정보기술(IT) 산업의 격전지로 부상하며 전 세계 첨단 기업들이 앞다퉈 개발, 투자에 나서고 있다. 그동안 단순 반복 작업 위주로 활용됐던 로봇은 인공지능(AI)을 만나 더 복잡하고 섬세한 작업까지 해내며 최근 산업 현장 곳곳에 …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 선두주자인 오픈AI가 아이폰을 디자인한 전설적인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와 손잡고 AI에 특화된 전용 기기 개발에 나선다. 챗GPT와 같은 AI 소프트웨어를 넘어 하드웨어 분야로까지 영향력을 확장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21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

현대자동차·기아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손잡고 공항 주차장에 차를 대면 로봇이 알아서 충전해 주는 서비스 구현에 나선다. 22일 현대차·기아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공지능(AI) 기반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기술 검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공항 환경에 …
전력망 건설이 지연되면서 에너지 손실과 첨단산업 전력 공급 불안이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2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한국자원경제학회와 ‘AI 시대에 맞는 국가 전력망 확충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면서 국가 전력망의 적기 확충을 위한 대국민 인식 전환과 지방…

SK하이닉스가 현존 세계 최고층인 321단 1Tb(테라비트) TLC 4차원(4D) 낸드플래시를 적용한 모바일용 솔루션 제품 ‘UFS 4.1’(사진)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서비스, 슬림화 등 최신 스마트폰 트렌드에 맞춰 개발됐으며 내년 1분기(1∼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