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393
구독


국내 기업의 의료 분야 인공지능(AI) 기술이 해외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KT는 23일 “국제의료영상처리학회(MICCAI)가 개최한 의료 AI 경진대회 ‘사라스 메사드(SARAS MESAD)’에서 수상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MICCAI는 전립샘 수술 화면, 인공 해부학 시술…
LG유플러스는 자율주행기술 스타트업인 서울로보틱스와 함께 ‘지능형 인프라 라이다(LiDAR) 인식기술’ 실증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라이다는 초당 수백만 개의 레이저빔을 쏜 뒤에 되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 주변 물체를 감지하는 센서로, 자율주행 실현을 위한 핵심 부품으로 꼽힌다…
CJ대한통운이 가상 세계에 현실과 같은 모습의 물류센터를 꾸며 실제 물류센터의 작업환경 개선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이 2023년까지 마련할 가상 세계의 물류센터에는 최근 재계에 확산하고 있는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적용된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과 같은 공간의 쌍둥이…

남택진 KAIST 산업디자인학과 교수팀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설치하고 구조를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는 이동 확장형 음압병동(MCM)을 지난해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감염자의 비말을 통해 바이러스가 다른 사람에게 퍼지지 않도록 실내 공기를 계속 환기하는 시설이다. 흡사 영화 트…

17일 오전 경기 용인의 가구 생산 공장. 천장에 달린 오징어 다리 모양의 산업용 로봇이 쉴 새 없이 움직이고 있었다. 40가지가 넘는 종류의 합판 중 특정 공정에 필요한 목재만 정확히 골라내 생산 라인으로 옮기는 작업이었다. 로봇의 동선을 따라가니 이번엔 자동 재단기가 미리 입력된 …

18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제23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본선 출전자들이 휴머노이드 로봇을 조종해 로봇 파밍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초중고교생 824팀, 989명의 선수가 참가해 1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며 21일까지 계속된다…

이른바 ‘인공지능(AI) 윤석열’과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유세차’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 승리를 위해 준비한 두 번째 ‘비단주머니’로 거론되고 있다. 이 대표는 앞서 온라인 댓글 조작 방지시스템인 ‘크라켄’ 프로그램을 첫 번째 ‘비단주머니’로 공개한 바 있다…

SK텔레콤 등 국내 정보기술(IT) 기업과 정부가 힘을 합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사진)’ 드림팀이 종합실증에 성공하며 2025년 상용화 목표에 한 발짝 다가섰다. SK텔레콤은 한국공항공사, 한화시스템, 한국교통연구원, 티맵모빌리티와 수도권 도심항공교통(UAM) 상용화 운용…

“아기띠를 S사이즈로 하시면 71% 확률로 적합합니다.” 육아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인 코니바이에린의 홈페이지에서 기자가 신체 정보를 입력하자 이런 메시지가 나왔다. 이 회사의 아기띠 사이즈 추천 시스템은 인공지능(AI)의 머신러닝(기계학습)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키와 몸무게는 물론이고…

1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11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 현대건설기계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전기 굴착기를 살펴보고 있다.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14개국 183개사가 참여해 첨단 건설기계를 선보인다.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20회 서울카페쇼’에서 로봇이 드립커피 제조를 시연하고 있다. 30개국 625개 업체, 3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는 13일까지 열린다.

‘세상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면서 산업구조 및 일자리 변화로 전문성이 강조되는 시기가 도래했다. 이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생각하는 공공기관이 있다.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이다. 한기대 교육원은 1998년 고용노동부가 설립했다. 23년 역사를 지닌 …
통신사와 지방자치단체, 대학 등이 스타트업과 함께 메타버스 교육을 위한 협의체를 출범시켰다. 메타버스 스타트업 더블미는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월드’를 활용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메타버시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메타버시티는 가상현실의 ‘메타버스’와 대학을 의미…
■홈앤쇼핑, 서울 이어 부산에 콜센터 열어 홈앤쇼핑이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부산에 콜센터를 열었다. 이는 천재지변 등 비상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콜센터를 이원화하려는 중장기 계획에 따른 조치다. 5일 진행된 부산 콜센터 오픈 행사에는 홈앤쇼핑 이사회 의장인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
LG유플러스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융합한 형태의 확장현실(XR) 콘텐츠 플랫폼 ‘유플러스 다이브(U+ DIV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 VR, AR 등 2개로 나뉘어 있던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다. 플랫폼에선 아이돌 공연 등 15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