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올해 초 3년간 모은 2000만원으로 암호화폐에 투자한 정모씨(38)는 최근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정씨는 2000만원을 가지고 어디에 투자할지 고민했지만, 투자하기에는 부족한 액수라는 생각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했다. 결국 ‘대세’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에 발을 들이게 됐다…

고공행진을 거듭하던 가상화폐 시장이 연이은 악재에 고꾸라지고 있다. 한 달 전 8000만 원을 넘어섰던 국내 비트코인 가격은 5000만 원 근처에서 널뛰기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변덕스러운 발언과 중국 당국의 초강력 규제 등이 맞물린 결과다. 2…

시중은행들이 실명 계좌를 발급해주기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를 검증하는 과정에서 거래소 임직원들의 사기, 횡령 이력까지 들여다볼 방침이다. 거래소의 해킹 발생 여부와 전반적인 평판도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삼기로 했다. 최근 실소유주가 사기 혐의로 기소된 빗썸이 은행권의 검증을 통과할 수 …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19일 가상화폐 계좌를 개설한 사실을 알리며 “가상화폐시장을 어떤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게 옳은 건지를 알아보고자 하기 위한 것이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상화폐가 요동치고 있지만 정책도, 여론도 갈피를 잡기 어려운 상황이다”며 이같…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화폐) 급락은 최고의 저가매수 기회라고 미국의 CNBC가 20일 보도했다. CNBC는 암호화폐 전문가 2명과 인터뷰를 통해 장기 투자를 생각한다면 이번 폭락은 절호의 저가 매수 기회라고 전했다. 델라노 사포루 뉴 스트리트 어드바이저 그룹 최고경영자(CEO)…

중국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상화폐) 발행과 거래 금지를 넘어 채굴까지 금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비트코인이 또 폭락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전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중국이 암호화폐 거래 금지를 다시 한번 강조함에 따라 폭락했었다. 다른 나라들도 중국을 따라 관…

2017년 비트코인 랠리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상장으로 끝났듯 이번 비트코인 랠리도 미국 최대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으로 끝날 가능성이 크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은 이같이 분석하며 투자자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19일(현지시간) 급락하자 암호화폐 관련주들의 주가도 하락하고 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지난 2월 15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사들인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는 19일 오전 뉴욕 증시에서 4% 가량 하락했다.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화폐) 폭락세가 미국 증시도 덮칠 기세다.비트코인이 19일 오후 10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24시간 전보다 23% 폭락하는 등 암호화폐가 일제히 폭락하자 뉴욕증시의 지수 선물도 일제히 급락하고 있다.나스닥 선물은 1.7%, S&P500선물은 1.3% 각각 급…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출연한 직후 뉴욕 맨해튼의 고급 호텔로 이동해 성대한 축하 파티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머스크는 SNL에서 “도지코인이 사기”라고 농담을 해 가상화폐 시장에 찬물을 끼얹었다. 그의 경…

18일 현재 4만30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의 1차 저항선은 4만2000달러대고, 이 선이 깨지면 4만달러 선에서 대규모 매도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유명한 차트 분석가들의 보고서를 인용, 이같이 전망했다. …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에 대한 투자자들의 분노가 고조되다 못해, 해외에선 그의 해고를 목표로 한 코인까지 등장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 힐 등에 따르면 머스크의 비트코인 주식 조작을 막기 위한 취지의 암호화폐 ‘스탑일론(STOPELON)’이 …

대표적인 암호화폐(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3% 가까이 하락한 4만3000달러 대에 거래되고 있다. 이로써 비트코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을 ‘디스’한 이후 3일 연속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19일 오전 6시3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코…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가 올해 1분기(1∼3월)에 1년 전보다 900% 가까이 급증한 2226억 원의 순이익을 올렸다. 18일 빗썸코리아 주주인 ‘비덴트’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 1분기 빗썸코리아의 순이익은 2225억500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

18일 서울 강남구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고객센터에 비트코인 시세가 표시돼 있다. 지난달 8000만 원을 넘어섰던 비트코인은 이날 5500만 원 안팎에서 거래됐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