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유한양행이 역대 최대 규모 피해를 남긴 이번 산불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동물들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유한양행은 협력사 리센스메디컬과 함께 동물구조단체 위액트(WEACT)가 구조한 반려동물과 가축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벳이즈(VetEase)와 벡소힐 등 의료기기와 소모품을 지원한다고 7…

유한양행은 면역항암제로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 ‘YH32364’에 대한 임상 1/2상 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7일 밝혔다.YH32364는 표피 성장인자 수용체(EGFR,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와 4-1BB를 동시에 …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분기 매출이 6조2650억 원, 영업이익은 3747억 원으로 집계(잠정)됐다고 7일 발표했다. 작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2.2% 증가할 때 영업이익은 무려 138.2% 성장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된 수치를 보였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에 …

자이스(ZEISS)코리아는 지난 2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안경 및 광학 분야 전문 전시회 ‘2025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25)’에 참가해 최신 비전 케어 솔루션인 ‘자이스VTS(ZEISS Vision Technology Solution)’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자이스VT…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8일(현지 시간) 방미해 제이미슨 그리어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면담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세계 주요국 대상 상호관세 발표한 지 6일 만에 국내 통상 대표가 미국을 방문하는 것이다. 다만 일본이나 베트남은 정상급이 나서 트럼프…

미국이 촉발시킨 관세 전쟁으로 ‘R(Recession·경기 침체)의 공포’가 확산되면서 국제 유가가 급락했다. 이틀 사이 10% 넘게 하락한 데 이어 4년여 만에 배럴당 60달러선도 무너졌다. 7일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이날 오후 아시아 시장에서 뉴욕상품거래소의 5월 인도분 서부텍사…

글로벌 관세 전쟁 쇼크에 투자자들이 역대급 투매에 나서면서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증시가 쑥대밭이 됐다. 2020년 팬데믹 이후 최악의 폭락이란 평가가 나온다. 미국, 중국, 유럽연합(EU) 의 ‘강 대 강 대치’에 시장의 공포가 팬데믹 쇼크 수준에 달한 것이다.…

‘K9 유저 클럽’ 중 하나인 노르웨이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 자주포 24대를 추가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계약 규모는 8000억 원으로 최근 인도 수출 규모의 2배 이상이 될 전망이다.7일 외신 및 방산업계에 따르면 노르웨이 정부는 지난주에 노르웨이 북부선 방어를 위해 설…

트럼프 정부의 전방위적 관세 폭탄에 애플의 발등에도 불이 떨어졌다. 아이폰의 90%가 생산되는 중국에 54% 수준의 막대한 관세율이 매겨졌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관세 폭탄의 영향으로 향후 아이폰 가격이 최대 1.5배 가량 뛸 것이라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 이에 애플이 중국 외에 미…

지난달 가계 지출의 주요 항목인 교육 물가가 1년 전보다 3% 가까이 뛰면서 금융위기 이후 가장 큰 상승률을 보였다. 사립대를 중심으로 대학교 등록금이 인상됐고, 유치원비도 약 9년 만에 급등한 영향이다. 7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교육 물가(지출목적별 분류)는 1년 전…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공정위 내부 직원들에게 “계획된 업무를 잘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최근 가격 인상이 담합이나 불공정 행위에서 비롯된 것이 있는지 감시하라고 주문했다.정희은 공정위 대변인은 7일 브리핑을 통해 “한 위원장이 이날 간부회의에서 3가지 사항을 당부했다”며…

지난 3월 고용보험 상시가입자 수 증가폭이 3월 기준으로 통계 집계 이래 27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구직급여 지급자와 지급액은 4년 만에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제조업과 건설업 등 최근 경기가 부진한 산업을 중심으로 구인 인원이 계속 감소함에 따라 고용보험 가입자 증가폭도…

‘팔도비빔면’ 등을 제조하는 팔도는 14일부터 자사 라면과 음료 브랜드 가격을 최대 8% 대까지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팔도가 자사 제품 가격을 올린 건 2022년 10월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대표 제품 팔도비빔면은 기존 1100원에서 1150원으로 4.5% 인상된다. 왕뚜껑은 …

미국 행정부 관료들이 잇달아 관세와 관련, 강경 입장을 취함에 따라 세계증시와 암호화폐(가상화폐)는 물론, 유가도 급락하는 등 세계 자본시장이 요동치고 있다.일단 증시가 폭락하고 있다. 7일 오전 9시 50분 현재 일본의 닛케이는 8.28%, 한국의 코스피는 4.90%, 호주의 ASX…

한국중부발전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고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재난 대비 상시훈련에서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안전한국훈련과 상시훈련은 각종 대형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