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비상 계엄 후 정국 혼란에 경제가 요동치고 있다. 한국은행은 탄핵 정국 등 정치 불안에 최근 원·달러가 30원 가까이 올랐다는 진단을 내놨다. 소비 심리 위축 등 민간 소비 악화는 올해 성장률을 0.2%포인트 깎을 것으로 전망했다. 26일 한은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연간 경제성장…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달 27일 권한대행직을 맡은 뒤 한 달이 흘렀다. 비상계엄 및 탄핵 정국이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 ‘1인다(多)역’을 소화해온 최 권한대행을 향한 평가는 극명하게 나뉘고 있다. 경제 관료 출신답게 ‘관리형’ 업무 스타일로 안정적인…

올해 30세인 국민연금 가입자가 연금 수급 연령인 65세가 돼 받을 연금액이 현재가치 기준으로 80만 원에 불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6일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이 보건복지부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 월급 300만 원을 받는 1995년생이 연금 수급 개시 연령이 되는 20…

올해(지난해분) 연말정산부터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산모는 총급여액과 관계없이 누구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이 직원의 출산과 관련해 지급하는 출산지원금은 전액 비과세 처리된다.기획재정부는 26일 이러한 내용의 ‘2024 연말정산 시 추가 혜택’ 자료를 발표했다.이에 따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