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5
구독




KT 무단 소액결제 사고가 최초 제보가 있기 20여 일 전인 8월 초 이미 발생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KT가 비정상적 소액결제를 차단한 시점보다 약 한 달 전이다. 경찰은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중국인 2명을 검거했다. 17일 더불어민주당 황정아 의원실이 KT에서 제출받은 ‘K…

청년들은 취업과 진학을 이유로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 쏠리고, 중장년층은 쾌적한 자연환경을 찾아 탈수도권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통계청이 발표한 ‘최근 20년간 수도권 인구 이동’에 따르면 지난해 19∼34세 청년층의 수도권 순유입은 6만1490명으로 집…
영남이공대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인공지능(AI)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으로 양 기관은 물류 현장 관리자 및 설비 보전 엔지니어 학과를 개설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또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일·학습 병행 과정 활성화에 힘…
경북도는 다음 달 말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행사 개최를 위한 현장 준비 체제를 가동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경주시에 상주하면서 주요 인프라 공사 마무리뿐만 아니라 손님맞이 서비스까지 직접 챙긴다. 도는 이날 경주 APEC 현장에서 이 지사를 비롯해 …

“올해는 사업을 좀 키워보려고 했는데…. 쌀값이 떨어지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원 강릉시에서 소규모 막걸리 양조장을 운영하는 청년 박영건 씨(30)는 올해 고객이 늘었지만 최근 급등한 쌀값 때문에 걱정이 더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막걸리 제조용 쌀을 받기 위해 정미소를 찾았…
한국이 올해 상반기(1∼6월) 지식서비스 무역에서 45억 달러가 넘는 적자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기업과 브랜드에 주는 로열티(사용료)가 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인공지능(AI) 등의 구독이 늘어난 영향이다. 17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지식서비스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

이재명 대통령이 “지방은행이 제 기능을 못 한다. 지방의 대출금리를 낮추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함에 따라 금융당국이 17일 지방 우대금리 현황 점검에 착수했다. 하지만 지방은행은 경기 불황으로 인한 중소기업 대출 연체율 상승 등 건전성 관리조차 버거운 상황이라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금융당국이 은행업 신규 인가를 신청한 인터넷전문은행 4곳에 대해 모두 부적합하다는 평가를 내리고 인가를 불허했다. 금융위원회는 17일 정례회의에서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 심사 결과 소소뱅크, 소호은행, 포도뱅크, AMZ뱅크 등 4곳의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불허했다고 밝혔다. 금융위…
올해 1분기(1∼3월) 한국 국내총생산(GDP) 대비 정부부채 비율이 처음 47%를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국제결제은행(BIS)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말 한국의 GDP 대비 정부부채 비율은 47.2%로 집계됐다. 정부부채 비율이 47%대에 달한 것은 BIS가 관련 통계를 집계…
![[지표로 보는 경제]9월 1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7/132411833.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