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스마트폰, 이어폰, 차량용 기기 등 다양한 무선 충전 제품 충전 속도가 최대 3배 이상 빨라질 전망이다.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경기 판교 소재 TTA 글로벌IoT시험인증센터에서 무선전력전송 국제표준단체 WPC와 공동으로 신규 표준 Qi v2.2.1 인증…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정은아)가 데이터 기반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는 ‘AX융합 데이터 분석 시각화 실무자 양성과정’을 새롭게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상호관세 유예 기한에 맞춰 정부가 미국산 농축산물 수입 장벽 완화를 ‘협상 카드’로 고심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농업인단체를 중심으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한농연)는 16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농업인 동의 없이 농축산물…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윤지인 씨(32)는 올해 들어 음식을 주문할 때 사이드 메뉴를 주문하지 않는 ‘외식비 다이어트’에 나섰다. 짜장면을 시킬 땐 ‘군만두 추가’ 버튼을 누르지 않고 참았다. 피자를 주문할 때도 좋아하던 3500원짜리 고구마무스를 추가하지 않았다. 윤 씨는 “…

CJ그룹이 파생상품을 활용해 부실 계열사에 부당하게 자금을 지원한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 제재를 받게 됐다. 16일 공정위는 CJ그룹의 부당 지원 행위에 대해 과징금 65억4100만 원 및 시정명령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CJ와 CGV는 2015년 총수익스와프(TRS) 계약을 …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가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전(前) 경영진을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로 검찰에 고발 조치했다. 방 의장과 하이브 임원들은 기획 사모펀드를 활용해 1900억 원에 달하는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16일 증선위는 정례회의를 열고 방 의장과 하이브 전 경영진 …

일도, 구직활동도 하지 않은 30대 ‘쉬었음’ 인구가 지난달 역대 최대 규모인 3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제조업과 건설업 고용 부진이 이어지면서 젊은 세대의 근로 의욕 저하가 커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한국 민주주의 회복을 알리는 역사적 이벤트라면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은 한국 경제의 저력을 보여줄 대형 쇼케이스가 될 것입니다.”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16일 경북 경주시 라한셀렉트에서 열린 대한상의 하계 포럼 개막식에서 이…
랜섬웨어 해킹 공격으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한 SGI서울보증이 피해 구제를 위한 신고센터를 열었다. 피해신고센터는 피해 신청이 없을 때까지 무기한 운영된다. 사실관계와 피해 금액이 확정될 경우 서울보증이 전액 보상할 방침이다. 16일 서울보증은 14일 0시 40분경 발생한 시스템 장애가…
올해 2분기(4∼6월)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생활필수품 10개 중 7개 이상의 가격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서울시와 경기도 내 420개 유통업체에서 판매된 37개 생활필수품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이 가운데 28개(75%) 품…

미 하원에서 이른바 ‘가상자산 3법’ 통과가 무산됐지만 월가 ‘큰손’들의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움직임은 가속화되는 분위기다. 비트코인을 공개적으로 비판해 온 뱅가드, JP모건 등 전통 금융기관들도 가상자산 투자를 늘리는 등 전향적인 태도로 바꾸는 분위기다. 15일(현지 시간) 미 의…
경남도는 지역 주력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해 1조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 협약을 16일 체결했다. 도는 이날 도정회의실에서 4개 기업과 사천시, 거제시, 김해시가 참여한 가운데 총 1조4661억 원 규모의 투자 협약식을 열었다. 도는 이번 협약으로 주력산업 고도화와 함께 528개의 신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사진)가 “중장기적으로는 중앙은행의 거시건전성 역할을 보다 강화하는 방향으로 법적, 제도적 장치를 보완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16일 서울 중구 한은에서 열린 ‘ADB-BOK-JIMF 콘퍼런스’ 기조연설을 통해 “한은은 주요국과 달리 직접적인…
한국예탁결제원은 올해 상반기(1∼6월) 단기사채(STB)의 발행 금액이 520조10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8%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7∼12월·470조7000억 원)와 비교하면 10.5% 늘었다. 최근 금리 인하 기조에 따라 이자 부담이 줄어든 것…
자본 건전성 미달로 금융당국의 적기시정조치 기로에 놓인 롯데손해보험이 금융당국에 자본확충 계획안을 제출했지만 구체적 조치가 빠진 것으로 16일 전해졌다. 적기시정조치는 건전성이 악화된 금융기관에 정부가 개입해 경영 개선을 요구하는 행정조치다. 금융위원회는 이르면 이달 중 안건소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