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고려아연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7조6582억 원, 영업이익 5392억 원의 경영실적을 거뒀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5조4335억 원) 대비 40.9% 증가했다. 전략광물과 귀금속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 실적을 견인했다. 중국 핵심광물 수출 제한에 따른 글…

대한항공은 부산광역시 관광 활성화 일환으로 일본 주요 여행사 임원들을 초청해 ‘팸투어(FAM tour)’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부산 팸투어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진행됐다. 부산의 이색적인 관광 자원을 알리고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고려아연이 투자한 캐나다 자원개발 업체 ‘TMC(The Metals Company)’가 해저광물 프로젝트 가치를 약 33조 원(236억 달러) 규모로 평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고려아연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핵심원료 확보와 전략광물 공급망 강화, 미국 시장 확대 일환으로 TM…

일을 하고 있거나 구하고 있는 고령층(55~79세) 인구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연금만으로 생계 유지가 어려운 탓에 고령층 10명 중 7명 꼴로 평균 73.4세까지 일하기를 원했다.6일 통계청이 발표한 경제활동인구조사 고령층 부가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5월 기준 고령층 경제활동인…

해외 주요 투자은행(IB)들이 한국의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올리고 있다. 미국과의 관세 협상 결과가 발표돼 불확실성이 해소됐고, 정부의 재정 확대가 수출 부진의 영향을 메꿀 것이라는 판단 때문으로 분석된다.6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해외 주요 투자은행들은 올해 한국의 실질 국내총…

1985년부터 40년간 전기를 생산해 온 고리 원전 4호기의 가동이 중단됐다. 한국수력원자력은 고리 4호기를 계속 운영하기 위해 안전 심사를 거치고 있다. 6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수원 등에 따르면 고리 원전 4호기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전력 생산을 완전히 중단했다. 한수원은 전날 4시…

포스코이앤씨가 올해에만 다섯 차례 산업재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대표이사를 교체하고 안전체계 전면 재정비에 나섰다.포스코이앤씨는 6일 안전 분야 전문가로 알려진 송치영 포스코 안전특별진단 태스크포스(TF) 팀장 부사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됐다고 밝혔다. 송치영 대표이사 내정자는 포스…

한국농어촌공사는 6일 전남교육 꿈실현재단의 ‘전남 학생 공공 외교스쿨’ 소속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농어촌 인사이트-업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사 본사와 나주 대호 저수지에서 열렸으며, 학생들에게 농업의 현황과 공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체험할…

이춘석 의원이 보좌진 명의로 차명 거래한 의혹을 받는 주식들이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최대 6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이 의원이 차명으로 보유한 의혹을 받는 카카오페이, 네이버, LG CNS 주식은 이재명 정부 출범(6월 4일) 이후 이번 문제가 불거진 5일…

올해 일하거나 구직활동 중인 고령층 경제활동인구가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령층 10명 중 7명은 향후에도 계속 일하길 희망하고 있었으며, 평균적으로 73.4세까지 일하고 싶다고 답했다.통계청은 6일 이같은 내용의 ‘2025년 5월 경제활동인구조사 고령층 부가조사 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업체인 대만의 TSMC가 미국에 3000억 달러(약 416억 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6일 대만 중앙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CNBC ‘스쿼크 박스’에 출연해 “TSMC가 애리조나주에 세계 최대 규모…

AI 기술 전문 기업 프렌들리AI(대표 전병곤)가AI 비전문가도 참여할 수 있는 K-언어모델 비교 실험 플랫폼, ‘WBA(World Best AI, 와바)’를 6일 공식 출시했다. WBA는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사용자가 AI언어모델을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평가 순위표 (리더…

우리나라 고령층(55~79세) 인구 수가 통계 작성 이래 처음으로 1600만명대를 돌파한 가운데, 고령층 10명 중 7명은 앞으로도 계속 일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희망하는 근로 연령은 평균 73.4세에 달했다. 월평균 연금 수령액은 86만원으로, 여성의 경우 여전히 남성의 절반…

현대오토에버는 한국공항공사와 ‘주차서비스 및 공항 이용객 편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공항 이용객 주차 편의를 높인다는 취지다. 한국공항공사는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을 관리하고 있다.협약에 따라 현대오토에버와 한국공항공사는 김포와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90%를 넘어서면서, 한국은행이 이달 말 통화정책방향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선제적으로 인하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시장은 한·미 금리 역전폭 축소 기대와 부동산 시장 분위기 반전, 트럼프 관세 타결 등 국내외 요인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