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4
구독




하이브(352820)가 보유하고 있던 SM엔터테인먼트(041510, 이하 SM) 주식 전량을 중국 텐센트 뮤직에 매각한다.하이브는 27일 오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템을 통해 SM 주식 매각 소식을 알렸다.공시에 따르면 하이브는 오는 30일 장 종료 후 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주당 11…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아메리카노를 500원에 파는 등 릴레이 음료 할인에 나선다.27일 더본코리아는 이날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음료 할인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더본코리아가 발표한 300억 …

내년도 적용될 최저임금을 논의하는 최저임금위원회(최임위) 두 번째 회의가 27일 열렸다.노동계는 택배기사와 같은 특수고용직(특고)·플랫폼 종사자에 대한 확대 적용을, 경영계는 음식·숙박업에 대한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주장하고 나섰다.최임위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2차 전원회의를 …

올해도 우유 가격을 결정짓는 원유(原乳) 가격이 동결된다. 27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유업계에 따르면 낙농진흥회는 올해 원유 가격을 논의하기 위한 소위원회를 열지 않게 됐다. 지난해 우유 생산비가 리터(ℓ)당 1018원으로 전년 대비 1.5% 증가하는 데 그치면서 소위원회 개최 요건이 미…

전직 미국 연방하원의원 7명으로 구성된 방한단이 지난 22일 한식 프랜차이즈 ‘열정국밥’에서 만찬을 가졌다. 이들은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김창준한미연구원(이사장 김창준)의 초청으로 11일간 한국을 방문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매년 이어져 온 한미 교류활동의 일환이다…

첨단소재 전문 기업 멕스플로러는 오는 28일 대구 엑스포에서 개최될 2025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3가지 내화·단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1100도 이상의 고온 화염에 견딜 수 있고 800도 이상의 열 차단 성능을 보유한 고온 내화 단열 그래핀 시트, 이를 활용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달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를 찾은 데 이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찾아 반도체 산업 지원 의지를 밝혔다. 대선을 일주일여 앞둔 상황에서 양당 대선후보의 반도체 공장 행보를 두고 두 사람이 경기도지사 시절 삼성전자 및 SK하이닉…

한화그룹이 트럼프 2기 정부 출범 후 미국과 관계가 틀어진 캐나다 방산시장 공략에 나섰다.한화그룹은 캐나다 최대 방산전시회인 ‘CANSEC 2025’에 참가해 현지 맞춤 ‘통합 방산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CANSEC 2025는 오는 28일(현지시간)부터 29일까지 캐나…

최근 북한이 자국민을 원격 IT 계약 인력으로 파견해 외화 수익, 정권 자금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인력들이 탈취하거나 날조한 신원, 허위 경력·서류를 활용해 미국과 유럽의 기술 기업에서 고임금 일자리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구글은 이들이 채용 이후 가상사설망(VPN)과…

국내 기업의 경기 전망이 3년 3개월 연속 부정적으로 나타났다. 다만 미중 무역 갈등 완화 기대감 등으로 인해 수치가 전월보다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경제인협회는 매출액 기준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전망치가 94.7로 집계됐다고 27일 …

부모 중 두번째 육아휴직자에게 한시적으로 지급된 ‘아빠 보너스제’ 급여가 일반 육아휴직 급여와 같은 수준으로 인상된다.고용노동부가 27일부터 7월 7일까지 ‘고용보험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부모 중 두 번째 육아휴직자의 육아휴직 첫 3개월 급여를…

국내외 경제·연구기관이 잇따라 올해 한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0%대로 낮추는 가운데 일부 해외 투자은행(IB)이 1%대의 낙관적 전망을 내놓아 눈길을 끈다.다만 이들은 6·3 대선 이후 대규모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과 미국발(發) 관세 유예 가능성을 전제 조건으로 봤다…

부모 중 두 번째 육아휴직자도 일반 육아휴직자와 같은 수준의 급여를 받게 된다. 앞으로 4~6개월 차엔 통상임금의 100%인 최대 2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27일 고용노동부는 이날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고용보험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령안은 두 …

얼어붙은 소비 심리가 빠르게 해빙되면서 지난해 12월 비상계엄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로써 비관 분위기가 강했던 국내 소비 심리는 6개월 만에 소폭이나마 ‘낙관 우세’ 상태로 돌아섰다.27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5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전월 대비 8포인트(p) 상승…

내년도 적용 최저임금을 심의하는 최저임금위원회(최임위)가 오늘 두 번째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논의를 이어간다.최임위는 2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2차 전원회의를 개최한다.이번 회의는 지난달 22일 1차 전원회의 이후 약 한 달 만에 열리는 회의다. 그동안 최임위는 현장 의견 청취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