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0
구독




에쓰오일(S-OIL)은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가 한국능률협회(KMA)가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의 경영자상은 지난 1969년부터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이끌어온 경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시상이다. 학계와 산업계, 경제단체 전문가 등이 심사에 참여해…

미니(MINI)코리아는 창립 20주년 특별 사진전 두 번째 전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전시는 다음 달 30일까지 서울 장충동 소재 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에서 열린다. 미니와 함께한 고객들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 방문객과 미니 고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

SK텔레콤(SKT) 유심 해킹 사태가 한 달째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여전히 불안감을 떨치지 못하는 분위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 민관합동조사단이 해킹 사태에 대한 조사결과를 2차에 걸쳐 발표했지만 일반 소비자가 완전히 이해하기는 쉽지 않은 탓도 있다. 이렇다보니 합동조사단…

디즈니플러스가 6월 24일부터 가구 내 연동기기 외의 계정 공유를 제한하기로 했다. 넷플릭스와 티빙에 이어 주요 OTT들이 잇따라 계정 공유를 막고 있다.디즈니플러스는 23일 구독자들에게 약관 및 정책 변경 안내 메일을 보내고 이같이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내달 24일부터 디즈니+ …

미국 하원에서 전기차 보조금 지급 종료 시한을 6년 앞당기는 법안이 통과됐다. 애초에는 2032년까지 최대 7500달러의 세제 혜택을 주던 것이 2026년에 종료되는 내용이 담겼다. 이로 인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이 장기화할 수 있어 전기차와 배터리 업계에서는 법안이 상원에…

북한 5000톤급 구축함 사고 원인으로 지목된 ‘슬립웨이(Slipway) 진수 방식’은 국내에서는 2000년대에 퇴출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슬립웨이 방식이 사고 위험이 높고 소형 선박에 적합한 기술이어서 5000톤급 선박에 사용하기는 무리라는 지적이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1일…

SK텔레콤이 유심(USIM) 예약 고객의 절반이 이달 말까지 유심 교체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23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서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이달 말까지 (예약 고객의) 유심 교체를 50% 정도까지 높일 것”이라며 “다음 주 정도에는 전체…

지난해 어가소득이 연평균 6000만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이는 ‘검은 반도체’로 불리는 김 수출이 2년 연속 1조 원을 돌파하는 등 호황을 이끈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지난해 폭염과 폭설 등 지속된 이상기온으로 농업소득은 14% 줄어들었다. 올 초 경남 지역을…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한수희, 이하 KMAC)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함께 ‘2025 중견기업 핵심인재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향상 실무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고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의 일환으…

열흘 앞으로 다가온 6·3 대선 후 한국판 인플레이션 방지법(IRA)으로 불리는 K-배터리 지원 법안 논의가 재개될 지 주목된다.2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배터리 업체들은 대선 후 한국판 IRA라고 불리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논의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측한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

올해 1분기 국내 거주자가 해외에서 사용한 카드 금액이 역대 3번째 최고치를 기록했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해외 온라인쇼핑이 꾸준한 가운데 해외여행 증가세까지 더해지면서다. 다만 블랙프라이데이 등 계절적 요인이 소멸되며 전분기보다는 축소됐다. 한국은행이 23일 발표한 ‘2025년…

7월 패키지(July Package)마련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한미 양국의 2차 기술 협의에서 미국이 우리나라에 액화천연가스(LNG) 수입 확대를 비롯해 방위비 분담금 인상 등 구체적 요구 사항을 제시했을 지 관심이다. 양국은 당초 관세·비관세조치, 경제안보, 투자협력, 환율 정책 등…

삼성SDI는 최근 진행한 유상증자에서 주주 배정물량이 완판을 기록해 흥행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유상증자 최종 발행가액을 당초 계획한 16만9200원에서 14만 원으로 하향 조정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최대주주인 삼성전자(지분율 19.58%)의 적극적인 청약 참여도 흥행을 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2일 “주식시장 불공정성 문제는 6월 3일 선거가 끝나는 순간 해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을 현행 회사에서 주주로 확대하는 상법개정안 재추진도 재차 공약하며 일부 대기업들의 행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제주시 동문로터리…

누적된 부채와 대규모 감세 법안으로 재정 적자 위기가 불거지자 미국 국채 금리가 크게 요동치고 있다. 미 30년물 국채 금리는 심리적 저항선인 5%대를 넘어섰고, 달러 가치도 하락세다. 투자자들이 미국 재정적자를 위험 신호로 보고 국채 매도세에 나선 것이다. 21일(현지 시간) 블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