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기아가 브랜드 첫 세단 전기차 모델인 EV4 외관 디자인을 17일 공개했다. 지난 2023년 선보인 콘셉트 EV4를 빼닮은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세단에서 벗어난 실루엣이 특징이다. 트렁크도어 구조를 확인할 수 없지만 스포트백으로 보이기도 한다. EV6을 눌러 조금 더 낮고 작게 만든 것…

아시아나항공이 500만 원짜리 비즈니스 클래스 표를 150만 원 수준의 이코노미 클래스 푯값으로 팔아 환불 조치에 나섰다. 17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7일 인천~런던 왕복 노선의 비즈니스 특가 항공권을 팔면서 푯값을 이코노미 특가로 적용했다. 대략 500만 원대의…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최근 금값 상승에 온누리상품권 유통이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자 귀금속 가게 판매 현황을 들여다보기로 했다.17일 관가에 따르면 중기부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금은방의 설 명절 전후 판매 현황을 조사할 계획이다. 최근 금 국내 시세가 급등…

고려아연이 온산제련소 내 최신식 설비를 갖춘 안전교육센터를 준공했다. 임직원 안전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해서다.고려아연은 울산시 울주군 온산국가산업단지 내 대정리386번지 일대에 연면적 4043.52㎡(약 1225평),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안전교육센터를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SPC그룹 삼립은 1900원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런치빵’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런치빵은 길이 15~19㎝의 크기로, 계란 함량이 높은 브리오쉬 빵과 토마토∙콘마요∙어니언 등의 원료를 사용했다. 바로 취식이 가능하고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우면 더 맛있게 즐길 수 …

지난해 국내에서 ‘1조 브랜드’로 올라선 뉴발란스가 한국에서 더 공격적인 영업을 펼칠 전망이다. 우선 2027년 한국 지사를 설립해 직접 영업을 시도할 방침이다. 그러면서 동시에 현재 한국 독점 유통·운영 권리를 가진 이랜드월드와의 계약을 2030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2027년~2…
효성티앤씨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을 확보했다.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효성티앤씨는 총 1000억 원 모집에 161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효성티앤씨는 등급 민간채권 평가회사 평균금리(민평 금리) 기준 ±30bp(베이시스포인트·1bp=0.01%포인트)의 금리를 …

정부가 올해 안에 최신형(H100급) 그래픽처리장치(GPU) 1만 장을 확보해 인공지능(AI) 전용 데이터센터인 ‘국가 AI 컴퓨팅 센터’를 조기에 개소하기로 했다. 중국발 딥시크 쇼크로 전세계 AI 패권 경쟁이 심화하면서 한국 정부도 당초 2030년으로 계획했던 센터 설립 일정을 대…

경기 수원시에서 다세대주택 여러 채를 보유한 임대인을 중심으로 수십억 원대 전세사기 의혹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수원남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임대업자 A 씨를 처벌해달라는 내용이 담긴 고소장 24건을 접수해 수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이들 고소장 가운데 22건은 수원시 팔달구…

호텔롯데가 자사 소유 4성급 호텔인 L7, 롯데시티호텔 중 1곳의 매각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해 11월 기관투자자 설명회에서 매각 추진 의사를 밝힌 지 3개월 만이다.호텔롯데는 매각 대상 호텔을 아직 정하지는 않았다는 입장이다. L7은 국내엔 명동, 강남, 홍대, 해운대 등 4곳에 …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인테리어 기업 ‘알렉스디자인(ALX Design)’ 인수 2주년을 맞아 사업 성과를 밝히며, ‘브랜드 오프라인 컨셉 스토어’ 원스탑 운영대행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13일 밝혔다. 국내•외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사업에 주력해 …

모히건 인스파이어가 개장 1년 만에 미국 사모펀드 베인캐피탈로 넘어갔다. 투자자인 모히건은 1500억 원 넘는 적자를 견디지 못하고 경영권을 상실했다. 2조 원이 투입된 초대형 프로젝트가 개장 직후부터 흔들리게 된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17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인스파이어는…

김진태 강원지사가 강원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을 추진하다 파산 위기에 놓인 강원중도개발공사(GJC)와 강원개발공사(GD)의 통합에 대해 “현재 단계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 대안”이라고 밝혔다.김 지사는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다만 그는 “나도 그렇게 …

농심이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에서도 라면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유럽 법인을 설립했다. 동시에 부산에 수출전용공장도 설립해 글로벌 공급도 확대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확인된 ‘K-라면’의 가능성을 유럽까지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농심은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 법인인 ‘농심…

“모기업이 자동차 회사인만큼 차량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직접 보는 것도 좋겠다.”미국 출장 중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16일(현지 시간)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스프링캠프에 깜짝 방문해 선수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정 회장이 즉석에서 KIA 타이거즈 구성원들을 기아 미국판매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