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측근 그룹은 경기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때부터 호흡해 온 ‘성남-경기 라인’을 비롯해 19~20대 대선 경선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7인회’ 등 원조 친명(친이재명)계 그룹, 두 차례 민주당 대표를 거치면서 형성된 ‘신(新) 친명’ 등으로 구분된다.당내에…

“함께 외쳐달라. 내란을 극복하고 민주주의를 회복하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7일 당 공식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직후 후보 수락 연설에서 이같이 외치자,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 모인 8000여 명의 지지자들이 한 목소리로 복창했다. 이 후보는 2주간 이어진 당 경선 레이스 …

더불어민주당은 이르면 29일 당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하고 ‘대선 모드’로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 90%에 육박하는 압도적 지지율로 이재명 후보를 당 대선 후보로 확정한 민주당은 37일 앞으로 다가온 6·3 대선에 대비해 곧장 본선 경쟁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이 후보는 27일 후보로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이 한때 점령했던 남서부 쿠르스크주 전체에 대한 통제권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쿠르스크주 탈환 과정에서 북한군이 러시아를 도왔다며 북한군의 파병 사실 또한 시인했다. 러시아가 북한의 파병 사실을 확인한 것은 처음이다. 양국의 군사 협력이 날로 고조되고 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7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출마설과 관련해 “심판을 하고 계신 분이 끊임없이 선수로 뛰기 위해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게 아니냐는 의문을 국민이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이 후보는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대선 후보로 선출된 뒤 기자들과 만…

국민의힘은 27일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로 이재명 후보가 선출된 데 대해 “이재명 추대식 이전이나 이후나 민주당은 이재명 일극 체제 그대로이다”라고 밝혔다.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재명의 사법 리스크도, 반기업 성향도, 국민 통합을 가로막는 분열적 행태도 모두 그…

국민의힘의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2차 경선 투표율이 첫날 약 42%를 기록한 것으로 27일 전해졌다.국민의힘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제21대 대통령후보자 2차 경선 당원 선거인단의 모바일 투표율은 42.13%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총 선거인단 76만5773명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7일 민주당 제21대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 이 후보는 “국민들께서 압도적 정권탈환을 통해 구시대를 청산하라고 명령했다”며 “반드시 승리하고 정권을 탈환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누적 득표율 89.77%로 역대 최고 득표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7일 민주당 제21대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이 후보는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수도권·강원·제주 경선에서 91.54%(32만1044표)를 득표했다. 경쟁 후보인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5.46%(1만9143표)를 얻었고,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3.…

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가한 가운데 ‘북한판 이지스구축함’인 5000t급 신형 다목적 구축함의 진수식을 열었다. 이렇다 할 구축함이 없던 북한에 종합 전투를 수행할 대형 구축함이 처음 등장한 것. 김 위원장이 이 구축함에 핵탄두 장착 미사일 탑재도 가능하다고 시사한 만큼 한미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7일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진상 규명 및 관련자 처벌에 대해 공소시효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했다.이 전 대표는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수도권·강원·제주 합동연설회 정견발표에서 “국가폭력범죄자는 그가 살아있는 한 언제라도 처벌받도록 형…
![5000t 구축함 진수식에 김정은보다 돋보인 김주애…왜?[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7/131499433.1.png)
종종 ‘결혼식 민폐 하객’이라는 제목으로 커뮤니티에 사진이 올라올 때가 있다. 클릭해 보면 신랑 신부와 기념사진을 찍을 때, 흰색 옷을 입은 친구가 신부 옆에 서 있는 사진이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저건 친구가 아니라 원수”라는 댓글을 단다. 왜일까? 결혼식의 주인공은 하얀 웨딩드…

북한을 코앞에 두고 있는 우리 군 최전방 감시초소(GP)에서 기관총 오발 사고가 발생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다만 이 실탄은 군사분계선(MDL) 이남 우리 지역에 탄착해 북한과의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27일 군 당국에 따르면 23일 오전 6시를 전후해 강원 철원군의 한 부대 GP에서…

자취를 감췄던 ‘북한의 2인자’ 조용원 북한 노동당 비서가 27일 북한 주민들이 보는 매체에 다시 등장했다. 지난달 1일 지방공업공장 착공식 참석 보도를 마지막으로 식별된 이후 약 두 달 만이다.이날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지방공업공장 제품 품평회에 참…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오는 30일경 사퇴하고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 사이에서도 단일화 시나리오가 구체화되고 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후보 등록 마감일인 5월 11일 이전에 단일화를 이뤄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