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일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이 대법원에서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 된 데 대해 “제가 들은 바로는 (대법원에서) 빨리 기각해 주자고 했다가 어느 날 바뀌었다”는 취지로 발언했다. 이에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충격적이다. 대법원에 내통자가 …

외신들도 하루 앞으로 다가온 한국 대선에 비상한 관심을 표명하며 각종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이 중 중동의 CNN이라고 불리는 ‘알자지라’가 장문의 기사를 통해 한국의 대선을 집중 해부했으며, ‘6문 6답’으로 한국 대선의 모든 것을 잘 요약, 정리했다. 알자지라는 6월 3일 치러지는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2일 “세 표가 나라를 구한다”며 본투표를 독려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강북 북서울 꿈의 숲에서 열린 강북구·성북구·도봉구·노원구 유세를 통해 “‘세나구’라고 들어봤나. 제가 만든 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이번 선거는 내란 때문에 하는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2일 제주를 방문해 4.3 평화공원을 방문해 참배하고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제주 4.3 평화공원에서 참배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4.3 사건은 우리 대한민국을 건국하는 과정에서 일어났던 아픔이고, 많은 분들이 무…

이명박 전 대통령은 12일 “나라 살림을 정직하게 잘할 지도자가 나와서 우리 국민들이 단합해서 (어려움을)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은 나라가 어려울 때”라며 “트럼프가 관세정책을 쓰면서 경제적으로도 어렵고 북한이 …

경찰이 6·3 대선과 관련 선거사범 2100명을 단속해 이 중 8명을 구속했다고 2일 밝혔다. 경찰청은 이날 오전 “21대 대선과 관련해 선거의 공정성을 침해하는 각종 불법 행위들에 엄정 대응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현재까지 선거와 관련해 1891건(2100명)의 …

북한 당국이 스마트폰을 통해 주민들을 통제 및 감시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남한’을 키패드에 입력하면 ‘괴뢰지역’으로 자동 수정되게 하거나, 사용자가 알 수 없게끔 화면을 캡처한 뒤 당국만 볼 수 있는 비밀 폴더에 저장하는 식이다.1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NYP)에 따르…

3일 치러지는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대비해 전국 242개 소방관서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2일 소방청은 이날부터 개표 종료 시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소방관서는 1만8117개 투·개표소에 대해 화재 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예방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

우리 군이 지난달 29일 해상초계기(P-3CK) 추락사고로 인한 대북 대비태세 우려에 대해 “함정 및 해상작전헬기 등 대체 전력을 운용해 초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성준 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은 이날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해경 초계기의 지원을 받고 정보…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2일 “제주 4·3은 대한민국 건국 과정에서 일어난 아픔, 무고하게 희생된 분들이 많은 민족적 비극, 건국의 비극”이라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제주 4·3 평화공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아픔을 딛고 제주가 더욱 평화의 도시로 발전하고 대한민국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일 자신의 가족을 겨냥한 수사에 “제 아내나 가족에게 미안하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언론 보도로 인해 “아들들도 취직을 못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 후보와 부인 김혜경 씨는 2남을 두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김어준 씨 유튜브에 출연해 ‘체급…

6·3 대선을 하루 앞둔 2일 국민의힘이 이번 대선 판세와 관련해 ‘골든크로스’ 구간에 진입했다는 판단을 내놨다. 현재 선두를 달리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지지율을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막판 역전할 수 있다는 의미다.국민의힘 신동욱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단장은 이날…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2일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당론이 당의 뿌리와 정체성’이라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윤상현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을 향해 “국민의힘은 불법계엄을 막은 당이어야 한다”고 정면 비판했다. 6·3 대선 이후 차기 당권을 둘러싼 신경전의 연장선이란 해석이 나온…

저명 투자자 짐 로저스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는 기자회견을 두고 진위 공방이 벌어졌다. 국민의힘은 6·3 대선을 하루 앞둔 2일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죄”라고 주장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기자회견에서 지지문을 대독한 김진향 한반도평화경제회의 상임의장은 “짐 로저…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2일 “누가 정권을 잡더라도 이제 시스템이 완벽한 내 나라는 더 이상 망가지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홍 전 시장은 대선을 하루 앞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태평양 건너 내 나라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이 참으로 슬프게 보이지만 내일이 지나면 또다른 새로운 세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