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북한 최선희 외무상이 러시아와 벨라루스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조선중앙통신이 26일 보도했다.통신에 따르면 최 외무상은 러시아와 벨라루스 외무성의 초청으로 이들 국가를 각각 방문한다.최 외무상은 지난해 11월 방러해 모스크바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장관과 회담했다. 당시 블라디미…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공직 임명을 대가로 금품을 건넸다는 ‘매관매직’ 의혹을 받는 이배용 전 국가교육위원장과 함께 2023년 경복궁 경회루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찍힌 사진이 공개되자, 김 여사 측은 “적당히 하라”고 경고했다.윤 전 대통령 부부의 법률 대리인 유정화 변호…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1박2일 간의 말레이시아 순방길에 올랐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출국했다. 공항 환송에는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 강훈식 대통령 비…

국민의힘은 26일 “전자관보를 보면 대통령실 고위공직자 30명 중 절반 가까이는 다주택자”라며 “대통령실 고위공직자 30명 중 20여 명이 토지거래허가제 지역 내 주택을 보유하고 그중 10여 명은 실거주조차 하지 않았다”고 했다.조용술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대통령실 관계자…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금명간 새로운 특별검사보 임명을 계기로 수사팀 조직 개편에 들어간다. 아직 공천개입, 매관매직, 양평 특혜 등 수사해야 할 의혹들이 많이 남아 있는 만큼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남은 기간에 특검이 집중할 영역을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