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2
구독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가 강남역 선거 사무소를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일일 유동 인구가 7만 명에 달하는 강남 사거리에 대형 현수막을 걸고 민심 몰이에 나선다.20일 정치권에 따르면 전날 오전 이준석 캠프는 서울 서초구 한승빌딩에 선거 사무실을 열었다. 지난주 선거 사무실 개소를 앞두고 …
![[단독]‘죽음의 백조’ 美 본토에서 日 미군기지로 전격 배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0/131450667.1.jpg)
‘죽음의 백조’로 불리는 미 공군의 B-1B 전략폭격기가 최근 미 본토에서 일본 미사와 기지에 전격 배치된 것으로 확인됐다.그간 B-1B 전략폭격기는 미 본토에서 괌 앤더슨 기지에 배치됐다가 훈련을 위해 주일미군 기지에 잠시 전개돼왔다. 미 본토에서 B-1B 폭격기 전력이 주일미군 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20일 발달장애인과 정신장애인에 대해 ‘돌봄 국가책임제’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이 후보는 장애인의 날인 이날 페이스북에 정책발표문을 올리고 “일가족의 삶이 서서히 무너지는 비극의 반복을 더는 방치할 수 없다”며 “‘발달장애인과 정신장애인 돌봄 국…

국민의힘은 20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들의 더 많은 사회 참여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그동안 국민의힘은 장애인 사회참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지만 여전히 우리 앞에 놓인 장벽은 높기만 하다”며 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부활절인 20일 “희생과 헌신으로 민생을 회복하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일꾼이 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예수님께서 어둠을 물리치고 생명의 빛으로 다시 살아나신 부활절”이라며 “이 거룩한 소망과 기쁨이 우리 모두의 …

북한이 4월 들어 일부 지역에 때아닌 폭설이 내렸다고 전하며 주민들에게 농작물 보호를 당부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0일 기상수문국 중앙기상예보 부대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4월12~14일 극전선대에서 발생한 찬 저기압의 영향으로 평안북도 등 일부 지역에서 폭설과 많은 비가 내렸다고…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 사건 2차 공판을 앞두고 배의철 변호사, 김계리 변호사와 식사했다. 배 변호사와 김 변호사는 윤 전 대통령의 탄핵심판 사건을 맡았던 변호인들로, 최근 ‘윤 어게인(Yoon Again) 신당’ 창당 발표를 예고했다가 유보한 바 있다.김 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