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방통위법 개정안에도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향해 “대행으로서 자질과 자격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라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광주 5.18 묘역 참배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최상목 권한대…

구청 청사 외벽에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는 개인 명의의 현수막을 내건 문인(67) 광주 북구청장이 과태료를 납부했다.18일 광주 북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경 문 구청장은 청사 외벽에 ‘헌정 유린 국헌문란 윤석열을 파면하라’는 내용이 적힌 현수막을 게시한 것과 관련해 과태료…

국회에서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파트너스가 홈플러스의 기업회생 신청을 사전에 준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두고 여야 의원들의 질타가 쏟아졌다. 금융당국은 이와 관련해 홈플러스의 금융채권 ‘사기 발행’ 의혹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서 여야 의원들은 김광…

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8일 여야가 ‘보험료율(내는 돈) 13%·소득대체율(받는 돈) 43%’의 모수개혁안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처리키로 합의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연금개혁특별위원회(연금특위) 구성이 선결돼야 한다”고 밝혔다.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은 18일 정부가 재의요구권을 행사한 방통위 설치법(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은 여러 문제가 있어 재의요구가 불가피하다면서 국회 몫 상임위원 3인을 추천해 방통위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방통위법…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가 아닌 다른 후보를 내면 더 쉽게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 상임고문은 18일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 인터뷰에서 “여론조사를 보면 이재명 대표를 좋아하는 사람보다 싫어하는 사…

국민의힘 윤희숙 여의도연구원장은 18일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부동산 정책에서 손 떼라”라고 지적했다.윤 원장은 이 대표가 민주당 내에서 추진하려던 ‘전세 계약 10년 보장’을 거둬들인 데 대해 “간부터 보고 역풍불면 오리발도 한두 번이지 이건 정치가 아니라 국민 조롱”…

조셉 윤 주한 미국대사대리가 한국이 미 에너지부(DOE)의 민감 국가 대상에 지정된 것에 대해 “민감한 정보를 잘못 다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윤 대사대리는 1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초청 특별 간담회에서 “외부로 반출해선 안 되는 ’수출 민감…

마동희 이집트 주재 북한대사는 미국이 예멘의 친(親)이란 무장단체인 후티 반군을 직접 공습한 데 대해 “불법무도한 힘의 사용을 즉시 중단하여야 한다”고 18일 밝혔다. 북한 대외매체 조선중앙통신은 주예멘 대사를 겸하는 마 대사가 기자가 제기한 예멘 관련 질문에 이처럼 답했다고 이날 보…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전 의원의 뇌물 혐의 사건을 수사하면서 노 전 의원 자택에서 3억 원가량의 돈다발을 압수수색한 것은 위법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18일 압수수색 영장 집행 준항고 일부 인용 결정에 대한 검찰의 재항고를 기각했다.원심판…

개혁신당은 18일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인용 시 치러질 조기 대선 후보자로 이준석 의원을 선출했다.함익병 개혁신당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의원이 개혁신당 21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앞서 개혁신당은 전 당원을 대상으로 이달 16일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8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며 피켓 시위 도중 사망한 당원의 조문을 위해 광주를 방문한다. 조문 후에는 광주에서 열리는 장외 집회 등에 참석할 예정이다. 최근 ‘암살 위협설’이 제기된 이후 도보 행진 등에 참석을 자제하던 가운데 6일 만의 국회 외부 …

개혁신당의 차기 대통령 선거 후보자에 이준석 의원이 선출됐다. 18일 함익병 개혁신당 선거관리위원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 의원이 개혁신당 21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선출됐다”고 밝혔다.개혁신당은 지난 16일부터 17일에 걸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당 대선 후보에 대한 인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국민의힘에서 건의한 상법 개정안 재의요구권(거부권)에 대해 “위험한 길로 다시 돌아가자는 것”이라며 재차 반대했다. 국민의힘 측은 그가 자리에 맞지 않는 과도한 발언을 한다며 질타했다. 18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에 출석한 이 원장은 상법 개정안 재의요구권 행사에…

조셉 윤 주한 미국대사대리가 18일 한국이 미 에너지부(DOE)의 민감국가 대상에 지정된 것이 ‘민감한 정보를 잘못 다뤘기 때문’이라면서도 큰 문제(빅 딜)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윤 대사대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초청 특별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