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사법개혁을 두고 여야가 주말 내 설전을 벌였다. 민주당은 “사법개혁은 사법부가 시동 걸고 자초한 것”이라며 강행 의지를 드러낸 반면, 국민의힘은 “사법부 말살 시도”라며 비판을 쏟아냈다.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13일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통령과 정청래 대표가 …

국민의힘 지도부가 최근 경찰에 구속된 손현보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부산 세계로 교회 예배에 참석한다. 국민의힘은 장동혁 대표와 김도읍 정책위의장이 14일 오전 10시 40분 세계로교회 예배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계로교회는 김 정책위의장의 지역구인 부산 강서구에 위치해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이재명 대통령의 ‘권력에는 서열이 있다’는 발언을 두고 “삼권분립의 민주주의 원리를 전면 부정하는 발상”이라며 “이 대통령과 비슷한 생각을 했던 사람은 히틀러, 스탈린, 마오쩌둥 그리고 김일성”이라고 비판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3일 “이재명 대통령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과 사법부를 대하는 인식 수준이 북한과 중국의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비판했다. 장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을 해체하고 국가수사위원회를 설치하겠다는 발상이나 인민재판부를 설치하겠다는 무도함은 중국…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13일 당의 사법개혁 추진에 법원이 우려를 표명하자 “사법개혁은 사법부가 시동 걸고 자초한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정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전국 법원장들이 사법부 독립 보장을 강조하며 개혁 논의에 사법부가 참여해야 한다고 밝힌 데 대해서 “다 자업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13일 3대 특검법 여야 합의 파기 사태와 관련해 당내에 “심려 끼쳐 드려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앞서 “부덕의 소치”라고 유감을 표명하자 김 원내대표도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김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심기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여당의 사법개혁안에 법원이 우려를 표명하자 “사법개혁은 사법부가 시동 걸고 자초한 게 아닌가”라고 말했다.정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전국 법원장들이 사법 개혁 논의에 사법부도 참여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을 두고 “다 자업자득이다. 특히 조…

조국혁신당이 새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를 내주 출범시키고, 성비위 사건 피해자들과의 면담을 추진한다.13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조국 비대위원장은 주말 동안 비대위 구성을 마무리한 뒤 이르면 15일 첫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공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비대위는 최고위원과 동수인 5명으로…
![[단독]與 “언론중재법 아닌 정보통신망법으로 배액 배상 도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3/132380281.1.jpg)
더불어민주당 언론개혁특별위원회가 언론중재법 대신 정보통신망법 개정으로 허위 정보에 대한 손해배상 제도 도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유튜브에서도 가짜뉴스(허위 정보)로 관심을 끌고 돈 버는 사람들이 있다”며 “언론중재법을 건드리지 말자”고…

김어준 씨 등 정치 유튜버들에 대해 공개 비판을 했던 더불어민주당 곽상언 의원이 자신을 비판한 최민희 의원을 향해 “자신의 유튜브 권력에 조금이라도 해가 되거나 그 신앙의 권위에 방해가 되니 (제) 의견에 격분하는 것 아닌가”라고 반박했다. 곽 의원은 11일 최 의원을 겨냥해 “유튜…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3대 특검법 개정안과 관련된 여야 합의를 파기하고 김병기 원내대표와 충돌하면서 여진이 이어지고 있다. 열성 지지층을 등에 업고 전당대회에서 압승하면서 대통령실을 향해서도 뚜렷한 개혁 소신을 밝혀온 ‘정청래호(號)’가 출범 40일 만에 리더십에 균열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