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당내 성비위 사건 관련 “당헌 당규를 개정해 앞으로 성 비위 가해자는 물론 2차 가해 행위자에 대해서도 중징계 처분을 강력하게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조국혁신당은 조 위원장이 ‘비상대책위원장 조국입니다’란 제목으로 당원 전체에 발송한 문자…

당내 성 비위 사건에 대한 대응 방식에 문제를 제기하며 탈당한 강미정 전 조국혁신당 대변인이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의 복당 권유에 “그 뜻을 정중히 사양한다”고 밝혔다.12일 강 전 대변인은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일부에서 제기되는 복당 권유와 관련해 제 의사는 이미 충분히 밝힌 바 있으…

조국혁신당 성 비위 사건 피해자로 당의 대응을 비판하며 탈당한 강미정 전 대변인이 12일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의 재입당 권유에 “그 뜻을 정중히 사양한다”고 말했다.강 전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일부에서 제기되는 복당 권유와 관련해 제 의사는 이미 충분히 밝힌 바 있으며,…

김어준 씨 등에 정치 유튜버들에 대해 “정치권력을 휘두르고 있다”며 공개 비판을 이어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곽상언 의원이 앞서 의원 단체채팅방에서 본인을 비판한 최민희 의원에 대해 “자신의 유튜브 권력에 조금이라도 해가 되거나 그 신앙의 권위에 방해가 되니 (제) 의견에 격분하는 것 …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정청래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연설 도중 막말 논란을 일으킨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대한 징계 요구서를 제출했다.앞서 송 원내대표는 정 대표 연설 도중 “노상원 수첩이 현실로 성공했더라면 이재명도, 정청래도 이 세상 아닐 것”이라는 대목에서 “제발 그리됐으면 좋…

조달청의 업무부실로 육군 훈련병 1400여명이 지난 혹한기에 방상내피(깔깔이) 없이 훈련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달청의 계약 차질로 1400여명의 훈련병이 깔깔이 없이 혹한기를 지낸 사실을 육군을 통해 확인…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12일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임된 조국 위원장이 당내 성 비위 사건을 폭로한 강미정 전 혁신당 대변인에 대한 탈당 보류 검토 지시를 내린 데 대해 “이 회유 시도 자체가 증언자에 대한 3차 가해”라고 지적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강 전 대…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국회 윤리특별위에 제소하고 국회의원 제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전현희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지도부에서 물러나야 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정치계에서 영구 퇴출당하여야 마땅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2일 “우리 안의 작은 차이가 상대방과의 차이보다 크겠냐”며 “우리는 죽을 고비를 넘기며 생사고락을 함께한 전우이자 동지”라고 말했다.내란·윤석열·순직 해병 등 3대 특검법 개정안에 대해 자신과 김병기 원내대표 간 야당과의 협상 관련 갈등이 불거지자 진화에…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12일 이재명 대통령이 최교진 교육부 장관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한 데 대해 “노골적인 전교조(전국교직원노동조합) 보은 인사”라고 비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결국 전교조가 아닌 이진숙 전 교육부 장관 후보자는 탈락…

국민의힘은 12일 ‘내란특별부재판부’ 설치가 위헌이 아니라는 취지의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반 헌법적인 인식이 안타깝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정권은 검찰 해체에만 과몰입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이…

조국혁신당은 12일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은 강미정 전 대변인이 다시 대변인으로 활동하길 원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갖고 있다”며 “강 전 대변인이 당으로 돌아오겠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조국혁신당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조 위원장은 강 전 대변인이…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더불어민주당의 3대 특검법 개정안 합의 일방 파기에 대해 “이재명 정권 수뇌부의 합작 사기극”이라고 비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결국 특검 수사 기간을 연장하고, 특검을 공룡조직으로 만드는 3대 특검…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두고 “대한민국을 정상화한 시간”이라고 평가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회복의 100일이 아니라 파괴의 100일”이라고 혹평했다. 민주당 부승찬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이재명 정부의 100일은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고, 새로운 희망을…

더불어민주당이 내란·김건희·채 상병 특검 등 3대 특검법 개정안에 대한 여야 합의를 하루 만에 뒤집고 특검 수사 기간 연장 등을 담은 특검법 개정안을 단독 처리했다. 민주당은 11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민의힘 불참 속에 3대 특검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 법안들은 3대 특검의 수사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