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을 탈당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2021년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당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신도들이 대거 국민의힘 책임 당원으로 가입해 경선에 조직적으로 개입했다고 재차 의혹을 제기했다.홍 전 시장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시 일시적으로 1개월 당비 납부도 투…

더불어민주당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개정 처리를 위한 당정 협의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법안소위를 연이어 열며 본격적인 속도전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 당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던 노란봉투법 원안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관세 협상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이재명 정부가 법인세율 인상 등 기업을 옥죄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김병기 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즉각 “정쟁을 삼가해달라”며 “뒤에서 총질하기 바쁘다”고 지적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28일…

개혁신당은 28일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의 자당 이준석 대표에 대한 압수수색과 관련해 “개혁신당의 새로운 지도부가 임기를 개시하는 첫날 무리하게 이뤄진 특검의 압수수색은 정치적 오해를 불러올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개혁신당 천하람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 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사건을 수사 중인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거주지에 대한 압수수색을 나선 데 대해 “저희 입장에선 시기가 공교롭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채널A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전당대회가 끝나고 …

더불어민주당 8·2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권 주자들의 선명성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정청래 후보는 “협치보다 내란 척결이 먼저”라고 강조하면서 야권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자 박찬대 후보는 “특검 기간을 연장하고 ‘김건희 특검법’을 재발의할 것”이라고 가세했다. 27일 열린 당 대표 후보자…

대통령실과 정부, 더불어민주당이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개정 처리를 위한 본격적인 속도전에 돌입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최근 비공개 회의에서 참모진에게 노란봉투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주문한 가운데 당정은 28일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고 본격 논의에 나선다. 27일 …

개혁신당 초대 당 대표를 지내고 6·3 대선에 출마했던 이준석 의원이 27일 개혁신당 3대 당 대표로 선출됐다. 이 대표는 당선 일성으로 “완전히 새로운 선거 문화를 만들어 (내년 지방선거에서) 돌파구를 찾아내겠다”고 밝혔다. 개혁신당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당대회를 …

이재명 정부의 첫 8·15 광복절 특별사면을 앞두고 우원식 국회의장이 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를 접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우 의장 측은 “사면을 염두에 둔 것은 아니다”라는 입장이지만 국가 의전 서열 2위인 국회의장의 면회 자체가 이례적이라는 지적이 나온다.27일 정치권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