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정청래·박찬대 의원이 충북 청주를 찾아 본격적인 선거레이스 막을 올렸다.두 후보는 28일 오후 청주 내수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충북 민사모(민주당을 사랑하는 모임)에 참석했다. 이들이 지역 정치 행사에 나란히 참석한 것은 당 대표 출마선언 이후 처음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조사를 받기 위해 내란 특검에 출석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사실상 수사를 거부했다는 지적에 “구속밖에 답이 없다”고 주장했다.반면 윤 전 대통령이 탈당하면서 리스크에서 한결 자유로워진 국민의힘은 체포영장 청구일에 이어 이날도 침묵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특검 소환 조사와 관련 “특검 출석이 면죄부가 될 수 없다”며 “윤석열은 역사와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고, 마땅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석열이 법꾸라지처럼 온갖 …

국회는 27일 본회의를 열고 운영·법제사법·문화체육관광·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선출했다. 운영위원장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맡게 됐으며 법사위원장과 문체위원장, 예결위원장은 각각 민주당 소속의 이춘석 김교흥 한병도 의원이 뽑혔다. 법사위원장직을 요구해 온 국민의힘 의원들은 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법제사법위원장 등 4개의 민주당 몫 상임위원장 선출을 강행했다. 6월 임시국회 회기가 끝나는 다음 달 4일까지 이재명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처리하기 위해 상임위원장 선임을 늦출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