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현지 총무비서관은 절대 불러서는 안 되는 존엄한 존재입니까.”(국민의힘 유상범 원내운영수석부대표) “(김 비서관을) 정쟁의 도구로 삼으려고 하는 것이고, 국민의힘 의도에 동조할 수가 없습니다.”(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원내운영수석부대표) 여야는 24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현…

“김현지 총무비서관은 절대 불러서는 안 되는 존엄한 존재입니까.”(국민의힘 유상범 원내운영수석부대표)“(김 비서관을) 정쟁의 도구로 삼으려고 하는 것이고, 국민의힘 의도에 동조할 수가 없다.”(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원내운영수석부대표)여야는 24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현지 대통…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24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조희대 대법원장을 향해 “대통령도 갈아치(우)는 마당에 대법원장이 뭐라고”라고 일갈한 데 대해 “이성을 잃고 광기로 치닫는 민주당이 제발 이쯤에서 멈추길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드린다”고 밝혔다.장 대표는 이날 국립대전현충원 참배…

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유엔 총회에서 발표한 ‘END 이니셔티브’에 대해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실패한 좌파 대북정책의 재탕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장 대표는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교류를 통한 관계 정상화와 비핵화를 말했지만, 결국은 대북 퍼주기와 북핵 용…

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유엔 총회에서 ‘END 이니셔티브’를 발표한 가운데 국민의힘 내부에선 “사실상 비핵화 이전에 종전선언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안철수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였다”면서 “교류, 관계 정…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이재명 대통령이 윤석열 정부 검찰 수사의 가장 큰 피해자라며 이 대통령에 관한 재판은 공소를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검찰권 오남용 문제점과 해결 방안’ 토론회에서 “윤석열 검찰 정권의 최대 피해자를 단 한 명…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가 국민의힘을 향해 “헌법을 유린하고 삼권분립을 훼손한 장본인은 국민의힘”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정 대표는 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송언석 원내대표가 조희대 대법원장 청문회가 열리는 9월 30일을 삼권분립 사망일이자 국회 사망일로 기록될 것이라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조희대 대법원장을 겨냥해 “대통령도 갈아치(우)는 마당에 대법원장이 뭐라고”라고 일갈했다. 최근 민주당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조 대법원장 청문회를 열기로 의결하며 압박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정 대표는 23일 늦은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국민은 이승…

“살다 살다 이런 꼴불견은 처음 본다. 역대 최악의 법사위다.” 4선 의원 출신인 야권의 한 원로 정치인은 23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최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여야가 법사위에서 검찰개혁과 사법개혁 등을 두고 사사건건 충돌하면서 22대 국회 법사위가 최악의 싸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30일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청문회를 강행하기로 하면서 당 지도부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아직 실체가 확인되지 않은 ‘4인 회동설’을 근거로 사전 논의 없이 법사위가 조 대법원장에 대한 청문회를 의결했다는 것. 민주당 강경파 의원들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경파 의원들이 사실상 조희대 대법원장을 겨냥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수사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나섰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수사기구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23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법안심사1소위에선 민주당 김용…

여야가 내년 6·3 지방선거를 8개월여 앞두고 격전지로 꼽히는 부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7월 25일 부산에서 타운홀 미팅을 열고 이달 20일 부산국제영화제 등에 참석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23일 부산을 방문한 것. 국민의힘도 장동혁 대표가 취임 후 첫…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사진)가 23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열고 “1년보다 더 긴 시간으로 느껴졌다”며 여당을 정면으로 비판했다. 그는 100일 동안 가장 아쉬웠던 점으로 ‘협치 붕괴’를 꼽았고,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배임죄 폐지에 대해선 “이재명 대통령을 면책하려는 것”이라…

국회 국정조사 등에서 증인이 위증을 하면 해당 조사를 한 국회 특별위원가 해산을 해도 본회의 의결을 통해 고발을 할 수 있는 법안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추진된다. 윤석열 전 대통령과 관련해 국회에 출석해 위증을 한 것으로 의심되는 전 정권 인사들을 겨냥한 법으로 해석된다. 국회 운영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30일 조희대 대법원장의 대선 개입 의혹 청문회를 열기로 한 가운데 이를 주도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조 대법원장 불참 시 법적 조치와 탄핵 가능성까지 시사하며 사법부 압박의 수위를 높였다. 법사위원인 민주당 이성윤 의원은 23일 조 대법원장의 청문회 불출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