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1
구독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찬성한다는 응답이 57%로 반대(38%)보다 19%포인트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헌법재판소를 ‘신뢰한다’고 밝힌 응답도 52%로 절반을 넘었다. 헌재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40%였다.한국갤럽이 11∼13일 전국 성인 10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4일 공개된 워싱턴포스트(WP) 인터뷰에서 “올해 안에 우리 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노벨 평화상에 공식 추천하는 상황이 오길 바란다”며 “북핵·미사일 문제에서 중대한 진전이 있다면 모두에게 이로운 일”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미국, 일본과의 안보협력…

“(더불어민주당) 추경안을 보니 회복한 것은 민주당의 포퓰리즘이고, 성장할 것은 국가부채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국민의힘은) 시쳇말로 나라 망치자고 하는 일 같다.”(민주당 이재명 대표)14일 여야 지도부는 추경 편성을 두고 서로를 향한 거친 비판을 쏟아내며 날 선 공방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4일 공개된 워싱턴포스트(WP) 인터뷰에서 “올해 안에 우리 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노벨 평화상에 공식 추천하는 상황이 오길 바란다”며 “북핵·미사일 문제에서 중대한 진전이 있다면 모두에게 이로운 일”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미국, 일본과의 안보협력…

비상계엄에 따른 내수 위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발(發) 통상 위기 등으로 한국 경제에 경고음이 울리고 있지만 경기 침체를 막아줄 민생대책을 담은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실타래는 갈수록 꼬여가고 있다. 정부와 한국은행의 ‘신속 추경’ 요구에 따라 이견을 줄여가던 여야가 정면충돌…

이광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전 국민 25만 원 지원금’ 등을 골자로 한 민주당 자체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해 이재명 당 대표를 향해 “정신 좀 차리자, 정도를 가자”고 직격했다.이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 국민 25만 원 지원은 아니…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4일 더불어민주당의 35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 발표를 환영했다. 그러나 전 국민 대상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해서는 반대했다.김 지사는 이날 오전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광주경영자총협회 특강에서 “어제 다행스럽게도 민주당에서 추경안을 발…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대정부질문 도중 민주당 박지원 의원을 향해 “치매걸렸냐”고 외친 국민의힘 의원을 찾아내 윤리위원회에 제소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14일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어제 대정부질문 과정에서 박지원 의원을 향해 ‘치매’라는 발…

더불어민주당이 ‘명태균 특검법’에 대한 국회 본회의 처리 시점을 오는 27일로 일주일 가량 연기하는 것으로 조정했다고 밝혔다.14일 노종면 원내대변인은 당 의원총회가 종료된 후 기자들과 만나 명태균 특검법에 대한 본회의 표결 시점과 관련해 “(20일로) 검토는 했으나 ‘다른 날짜가 더…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12·3 비상계엄 사태 전날 김건희 여사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았다는 조태용 국가정보원장의 주장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가 왜) 하필 비상계엄 선포 전날 문자를 2통이나 보냈는지, 그 내용은 무엇인지 투명하게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국민의힘이 12·3 비상계엄을 일으킨 윤석열 대통령을 제명하거나 출당할지 여부를 더 이상 검토하지 않기로 하자 “극우 정당도 아닌 범죄 정당”이라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런 중대범죄 행위를 한 윤 대통령을 제명하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며 이와 관련해 협의 조차 하지 않으려는 국민의힘을 향해 “나라를 망치고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수 불안, 고환율, 트럼프발 무역전쟁까지 겹쳐 경…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전 국민 25만 원 지원금’ 지급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 13조1000억 원을 포함해 35조 원 규모의 자체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공개했다. 이재명 대표가 “포기할 수 있다”고 밝혔던 민생회복지원금 예산을 이름을 바꿔 되살린 것이다. 국민의힘은 “민…

“‘이재명 브랜드’ 정책이니까 안 된다고 하는 정략적 사고만 버리면 열 번, 스무 번 하겠다고 해야 하는 사업이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야당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은 13일 자체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공개하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역화폐’ 사업을 두고 논란이 일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3일 친문(문재인)계 적자로 불리는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를 만나 “헌정 수호와 내란 극복에 동의하는 세력이 힘을 합칠 필요가 있다”며 가칭 ‘헌정수호대연대’를 제안했다. 조기 대선을 대비해 ‘비명(비이재명)계 끌어안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김 전 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