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0
구독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향해 “최 부총리가 내란수괴 윤석열 못지않게 죄질이 나쁘다”며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압박 수위를 끌어올렸다. 민주당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을 보류하고 있는 최 대행을 향한 탄핵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즉시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고 내란상설특검 추천 의뢰로 헌정질서 수호 의지를 밝히며 명태균특검법 공포로 불법은 누구든 엄단한다는 원칙을 밝혀라”라고 촉구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

윤석열 대통령 석방을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심우정 검찰총장이 10일 정면 충돌했다. 심 총장이 윤 대통령 석방에 대한 검찰 책임을 묻겠다는 민주당 등 야5당의 사퇴 요구를 일축하자 민주당은 이르면 이번 주중 탄핵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회가 심 총장에 대해 탄핵소추안을 의결하면 …

더불어민주당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을 보류하고 있는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향한 탄핵 추진도 검토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석방으로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자 마 후보자 임명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인 것이다. 김민…
여야 정치 원로들이 10일 국회에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결정에 승복한다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하라고 촉구했다. 탄핵 선고 이후 국론 분열로 인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여야가 함께 탄핵 결과 승복을 약속하자는 취지다. 전직 국회의장·국무총리·당 대표들이 모인 ‘나라를 걱정하는 원로모임’…
우원식 국회의장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10일 국정협의회를 열고 연금개혁과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을 논의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32분 만에 파행했다. 민주당이 국민의힘의 연금개혁 소득대체율(받는 돈) 43% 안을 수용하지 못하겠다고 밝히자 …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의 조속한 선고를 촉구하기 위해 국회에서 광화문으로 거점을 옮겨 비상 행동 체제를 이어가기로 했다. 광화문 광장에 천막을 치고 릴레이 규탄 발언에 나서는 대대적인 여론전을 펼친다는 계획이다.윤종군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0일 국회에서 열린 두 번째 …

윤석열 대통령 석방을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심우정 검찰총장이 10일 정면 충돌했다. 심 총장이 윤 대통령 석방에 대한 검찰 책임을 묻겠다는 민주당 등 야 5당의 사퇴 요구를 일축하자 민주당은 이르면 이번 주중 탄핵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회가 심 총장에 대해 탄핵소추안을 의결하…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약 두 달 만에 재개된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두고 “북한은 한반도의 긴장을 고조하려는 망동을 당장 멈추길 바란다”고 밝혔다.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내고 “북한이 오늘 서해상으로 수발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한다. 북한의 군사적 도발을 강…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오후 열리는 여야 국정협의회에 참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여당이) 추가경정예산안을 가져와야 한다. 일단 추경이 급하다”며 이같이 말했다.박 원내대표는 “반도체특별법도 중요하지만, 추경은 긴급한 투입이 …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10일 윤석열 대통령이 석방된 것과 관련 “심우정 검찰총장이 이 모든 사태의 원흉”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심 총장은 쓸데없이 시간을 끌며 기소를 늦춰 꼬투리를 제공했고, 법에 규정된 권한 행사를 포기하도록 지시…

삼부토건 주가 조작 의혹 조사를 촉구하기 위해 10일 금융감독원을 방문한 국회의원들이 이복현 금감원장의 잇단 부재에 “국회를 전혀 존중하고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금감원 항의방문 전 기자들을 만나 “이복현 원장이 취임 후 정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석방한 검찰을 향해 “아마 한 패라 그런 것 (아니겠느냐)”고 강하게 반발했다. 이 대표는 10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나라 질서 유지의 최후 보루여야 할 검찰이 해괴한 잔꾀로 내란 수괴를 석방했다”며 “저런 (법원의) 계…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5개 야당은 10일 윤석열 대통령의 석방을 지휘한 심우정 검찰총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하기로 했다. 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도 이날 서울 서초구 대검 청사를 항의 방문해 김 총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 조국혁신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돼 있던 윤석열 대통령이 석방된 것을 두고 “심우정 검찰총장이 이 모든 사태의 원흉”이라며 즉각 사퇴하라고 거듭 촉구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심 총장은 쓸데없이 시간을 끌며 기소를 늦춰 꼬투리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