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반도체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요구한 ‘주 52시간 예외’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후보는 주 52시간 예외를 위해 새롭게 입법하기보다는 기존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낫다며 기업들도 동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주요 해당 기업들은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9일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선거 자금 펀드를 350억 원 규모로 조성하기로 가닥을 잡았다.조승래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논의를 현재 하고 있고 준비되는 대로 20일이나 21일 정도 펀드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9일 “조희대 대법원장 사법쿠데타의 진상을 반드시 규명하고, 법원의 선거 개입을 원천 차단하는 사법 대개혁을 실행하겠다”고 밝혔다.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당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법원이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9일 레오 14세가 제267대 교황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새 교황께서 한반도 평화에 큰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역대 교황님들은 모두 한반도의 평화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셨을 뿐 아니라 남북한의 화해와 …

더불어민주당은 9일 국민의힘을 향해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불법 지원 의혹, 결백하다면 선거관리위원회 조사든 경찰 수사든 자청하라”고 밝혔다.박경미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국민의힘이 한덕수 전 총리의 …

더불어민주당이 8일 “조희대 대법원장은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파기환송 판결에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하라”고 공식 요구했다. 민주당은 조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추진 가능성도 재차 밝혔다. 서울고등법원이 이 후보 파기환송심을 대선 이후로 연기했지만 사법부 압박을 이어간 것이다.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8일 자신이 공약으로 내세운 정년 연장과 주 4.5일제 시행에 대해 “갑자기 시행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도 “집을 사겠다는 것을 굳이 세금을 때려서 억누르지 말자”고 했다. 전날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 공판이 대선 뒤로 …
![[단독]이재명, 집권대비 인선 착수… 교수 최소화, 관료-정치인 중용 방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8/131562994.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집권 가능성에 대비해 내각과 대통령실 구성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수 진영에서 후보 단일화를 둘러싼 내홍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섀도 캐비닛’(예비 내각) 구성을 시작한 것. 대통령 탄핵으로 6·3 대선에서 당선된 대통령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더불어민주당이 8일 조희대 대법원장을 향해 “거취를 고민해야 한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서울고법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날짜를 대선 이후로 연기했지만 민주당은 조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가능성을 열어두며 압박을 이어갔다. 다만, 당초 이날 내기로 했던 조 대법원…

더불어민주당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등 혐의로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8일 경찰에 고발했다. 정치권에선 허위사실공표죄 구성 요건 중 ‘행위’에 대해 삭제하는 내용의 공직선거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는 민주당이 한 전 총리의 발언 등 행위를 이유로 고발한 것을 두고 “앞뒤가 맞지 않는 행…

더불어민주당이 8일 조희대 대법원장을 향해 “거취를 고민해야 한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서울고법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날짜를 대선 이후로 연기했지만 민주당은 조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가능성을 열어두며 압박을 이어갔다. 다만, 당초 이날 내기로 했던 조 대법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8일 단일화 문제로 내홍을 앓는 국민의힘을 향해 “강제 결혼은 들어봤어도 강제 단일화는 처음 들어봤다”면서 “조금 웃기다”라고 직격했다.이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직능단체와의 민생 정책협약식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 김…

더불어민주당이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청문회와 특검을 추진한다. 이재명 대통령 선거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심 재판 등이 대선 후로 밀렸지만 사법부의 정치 개입을 좌시할 수 없다는 명분을 든다. 8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민주당은 이날 조 대법원장의 ‘정치 개입’ 의혹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8일 “북한의 미사일 도발은 명백한 오판이다”라고 밝혔다. 이 후보가 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후 북한의 미사일 도발은 이번이 처음이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군사도발은 한반도의 안정을 해치고 북한에게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2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공식 유세를 시작한다. 조승래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은 8일 기자들과 만나 “(12일)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첫 유세를 광화문에서 하기로 했다”며 “빛의 혁명의 상징적 장소가 광화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