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인사청문 슈퍼위크’를 마무리하고 7월 임시국회 후반기를 맞이한 더불어민주당이 주요 법안 처리에 재시동을 건다.민주당 원내 핵심 관계자는 19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23일 본회의에서 비쟁점 법안 10여개를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민주당은 앞서 7월 임시국회 내에 윤석열 정부의 거…

더불어민주당은 19일 내란특검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을 구속기소한 데 대해 “법원도 내란수괴에게 더이상 관용은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박상혁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법원이 지켜야 할 것은 특권이 아니라 사법정의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이같이 말했다. 내란특검팀은 이날 오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19일 당대표 선거 첫 순회경선에서 1위를 기록한 것과 관련해 “이제 시작이니 늘 그래왔듯이 더 낮고 겸손하게 권리당원들의 마음을 잘 헤아리면서 전당대회 전 과정에 임하겠다”고 밝혔다.정 후보는 이날 오후 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충청권…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19일 당대표 선거 첫 순회경선에서 2위를 기록한 것과 관련해 “오늘 부족함을 겸허히 안고 내란 종식, 개혁 완수, 유능하고 일하는 민주당이라는 제 정치적 소명을 더 극명하게 당원 및 국민께 전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곘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정청래 후보가 첫 승기를 잡았다. 정 후보는 19일 열린 민주당 8·2 전당대회 지역 순회 경선 첫날 권리당원 투표에서 박찬대 후보를 25.54%포인트 앞섰다.이날 민주당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충북 등 충청권 투표 결과 정 후보는 권리당원 투표에…

이재명 대통령이 이르면 20일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와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거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여야가 막바지 여론전에 나섰다. 19일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경제를 위해 내각 구성 완료가 시급하다”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강 후보자와 …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검찰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정 장관은 18일 임명안이 재가된 직후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수사 기소의 확실한 분리와 제도의 개혁으로 위법 부당한 검찰권 남용의 억울한 피해자가 나오지 않게 하겠다”고 강조했다.그는 이어 …

《與, 상법 이어 노란봉투법 시동더불어민주당이 쟁점 법안 중 경제계 반발이 가장 거센 ‘노동조합법 개정안(노란봉투법)’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법안심사소위에 넘겨 본격적인 검토에 착수했다. 민주당이 8월 임시국회에서 해당 법안을 처리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가운데 경제계는 당초 예상보다 노…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인 박찬대 의원이 폭우와 수해 복구를 이유로 당대표 선거 일정을 중단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경쟁자인 정청래 의원은 다음 달 2일로 예정된 전당대회 일정을 한 주 앞당겨 조기 경선을 치르자고 맞받았다. 박 의원은 18일 국회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폭우 피해를 …

차기 당대표 선출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8일 전당대회 일정을 둘러싼 당대표 후보간 이견과 관련해 “다음 달 2일 (전당대회) 일정은 변경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임호선 민주당 선관위 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찬대 후보 측이 당대표 경선 일정의 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정청래 박찬대 후보가 전당대회 일정을 놓고 이견을 드러냈다.박 후보가 먼저 집중호우를 이유로 전대를 연기하자고 주장하자, 정 후보가 차라리 1주일 앞당기자고 맞섰다. 지금까지 두 후보는 손을 맞잡으며 ‘원팀’을 강조했지만, 전대 시기를 놓고 갈등이 시…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보고서가 채택되기를 희망한다고 18일 밝혔다. 당초 이 후보자는 논문 표절 의혹 등으로 낙마 후보군에 유력하게 거론됐다. 하지만 민주당은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여러 의혹과 논란이 성실하고 정직하게 소명됐다…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18일 배우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라나19) 수혜주로 분류된 손 소독제 관련 주식 등을 보유해 이해충돌 논란을 빚은 데 대해 “문제가 없었는지 살펴보지 못한 것은 송구하다”면서도 “이익을 실현하지는 않았다”고 해명했다. 배우자의 농지법 위반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찬대 의원이 18일 집중호우 피해를 이유로 전당대회 일정 연기를 요구했다. 그는 “폭우가 그치고 피해복구를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을 때까지 당대표 선거 일정을 중단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말했다.박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

“웃기고 있네.”(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무시해도 너무 무시하지 않느냐”(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여야가 18일 열린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시작과 동시에 강하게 충돌했다. 야당은 정 후보자의 재산 중 이해충돌 논란을 빚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