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은 제21대 대통령선거 본투표일인 3일 “투표로 내란을 멈춰야 한다”며 일제히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윤여준 상임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서울 민주당사에서 열린 마지막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과 국민의 미래가 걸린 중요한 선거”라며 “민주주의의 정당성은 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유세 마지막 날인 2일 유권자 과반이 포진한 서울, 경기 지역을 돌며 ‘내란 종식’을 호소했다. 이날 이 후보는 자신이 정계 입문을 결정한 경기 성남 주민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2·3 비상계엄 해제를 결의한 국회의사당 인근 여의도공원에서 마지막 현장…

“희대의 글로벌 허위사실 유포 사기극까지 연출하고 있다.”(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리박스쿨이라는 사이버 반란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해명하는 것이 먼저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6·3 대선을 하루 앞둔 2일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세계적 투자자인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

6·3 대선을 하루 앞둔 2일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선 후보의 안정적 승리”를, 국민의힘은 “보수층 막판 대결집으로 골든크로스(1, 2위 지지율 역전)”를 내세우면서 지지층 결집을 노린 막판 총력전을 벌였다. 개혁신당은 “(자체 분석 결과)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이미 졌다”며 이…

더불어민주당이 이르면 6·3 대선 이틀 뒤인 5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대통령 당선 시 형사재판을 받지 않도록 하는 법안(형사소송법 개정안)과 허위사실공표죄의 대상을 축소하는 법안(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처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재명 대선 후보의 사법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한 속도전으…

《오늘 ‘선택의 날’, 투표전 이것만은 보고 가세요6·3 대선은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즉 궐위에 따른 선거다. 준비 기간이 짧았던 탓에 정책공약집을 더불어민주당은 사전투표 하루 전, 국민의힘은 3일 전에 공개하는 등 ‘깜깜이 대선’이란 비판이 나왔다. 새 대통령 취임 후 국정 방향…

더불어민주당이 6·3 대선 이틀 뒤인 5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허위사실공표죄의 대상을 축소하는 법안(공직선거법 개정안)과 대통령 당선 시 형사 재판을 받지 않도록 하는 법안(형사소송법 개정안)을 처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재명 대선 후보의 사법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한 속도전으로 예…

더불어민주당이 3일 대통령 선거가 끝난 뒤 되살아날 수 있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사법리스크를 대비해 당선시 곧바로 국회 본회의를 소집해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처리하려는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2일 민주당 관계자는 “이르면 오는 5일 국회 본회의를 열어 공직선거법의 허위사실공표 구성…

6·3 대선을 이틀 앞둔 1일 대선 후보들은 각각 험지를 찾아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보수세가 강한 영남권에서 득표율을 끌어올려 확실한 과반을 노리겠다는 전략이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국민의힘 약세 지역인 수도권에서 ‘초압축 유세’를 펼치며 지지를 당부했…

6·3 대선 유세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내란’을 332번,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방탄’을 419번 언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김 후보보다 이재명 후보를 10배가량 더 많이 언급하며 ‘이재명 때리기’에 다걸기(올인)한 것으로 집계됐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6·3 대선 전 마지막 주말인 1일 보수 텃밭인 대구·경북(TK)과 부산·울산·경남(PK) 지역을 돌며 지역 감정에서 벗어나 자신을 뽑아 달라고 호소했다. 보수 지지층 결집 움직임 속에 선거운동 초반에 이어 재차 TK와 PK를 찾은 것이다. 이 후보는 이날 …

6·3 대선에서 당선된 대통령은 4일 국회에서 취임식을 치른 직후 곧장 대통령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당선 다음 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집무를 한다는 입장이다. 다만 이재명 후보는 신속하게 청와대를 보수해 최대한 빨리 옮긴다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 검사를 고발하겠다고 1일 밝혔다. 민주당 법률대변인인 이건태 의원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의 대장동 사건이 검찰이 조작한 거짓 사건임이 밝혀졌다”며 “증거 조작 검사를 즉시 고발함으로…

60일간의 6·3 대선 레이스가 결승점을 앞두고 있다. 올해 4월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에 따라 3년 만의 조기 대선으로 치러진 이번 선거는 국면마다 여러 변수들이 민심을 자극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민주화 이후 가장 높은 득표율로 대선 후보 경선에서 이겼다. 국민의힘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일 극우성향 단체 ‘리박스쿨’의 댓글 조작 의혹에 대해 “국민의힘을 위한 댓글 작업을 한 것”이라며 “엄정히 수사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과의 연관성에 대해선 “확고하게 (관련이) 있다고 믿는다”며 이를 ‘내란’으로 규정했다. 민주당 등은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