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산업재해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처벌을 과도하게 강화하는 법을 제정하려는 움직임이 정치권에서 나오면서 경제계가 긴장하고 있다. 정의당이 추진하고 있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도 힘을 받는 분위기다. 2일 재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근로자 사망 시 사업주의 책임을 높이…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전 당원 투표를 거쳐 내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공천하기로 한 것에 대해 함께 비판 성명을 내는 등 공동전선을 펼쳤다. 양당의 여성 의원들은 2일 “공천 그 자체로 피해자에 대한 심각한 2차 가해”라고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양당 소속 …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는 2일 더불어민주당이 전당원 투표 결과 내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를 공천하기로 한 데 대해 “필요할 땐 혁신의 방편으로 사용했던 약속들을 헌신짝 버리듯 하는 모습은 분명 민주당 역사의 오명으로 남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내년 재보궐 선거에 사실상 후보를 내기로 결정한 더불어민주당을 맹비난했다. 류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은 비겁하다. 서울과 부산의 보궐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단체장의 ‘성추행’ 파문으로 사유가 발생한 곳”이라고 올렸다. 이어 “더불어민…

21대 국회 최연소 의원인 류호정 정의당 의원(28)은 30일, 내년 4월 재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기로 한 더불어민주당과 이낙연 대표를 싸잡아 비난했다. 류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은 내년 4월 서울·부산 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기로 사실상 결정했다”며 “서울과 부산의 보…

김종철 정의당 대표는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전 당원 투표로 당헌을 개정해 서울·부산시장 후보를 공천하기로 한 데 대해 “(민주당) 지도부가 당원들에게 책임을 돌리려고 하는 것에 대해서는 국민적 평가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정의당은 29일 대법원의 이명박 전 대통령 징역 17년 확정 판결과 관련, “이 전 대통령은 감옥으로 가는 길에 일말의 반성이라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 전 대통령은 다스 실소유자로서 비자금을 조성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

정의당은 28일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국회 체포동의안이 제출된 정정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가보지 않은 길을 가려고 하지 말고, 가야할 길을 가시라”고 비판했다. 장태수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오늘 정 의원에 대한 국회의원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에 보…

김종철 정의당 대표는 27일 이스타항공 대량해고 사태와 관련, “이 문제는 이상직 의원이나 사측의 손을 벗어났고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이 나서야 해결할 수 있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어떻게든 회사를 팔아먹고 한 몫 챙기겠다는 사측에 맞서…

정의당은 25일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별세에 대해 조의를 표하면서도 재벌개혁을 요구했다. 정호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조의를 표한다”면서도 “이건희 회장은 정경유착과 무노조 경영이라는 초법적 경영 등으로 대한민국 사회에 어두운 역사를 남겼다”고 밝혔다. 정 수석대변인은 …

정의당은 23일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의 위성 정당인 미래한국당을 창당해 정당법 위반 등으로 고발당한 황교안 전 통합당 대표의 검찰 불기소 처분에 불복한다고 밝혔다. 정호진 수석대변인 이날 논평을 내고 “검찰의 불기소 처분에 대해 황교안 전 대표와 미래통합당에 대한 수사 전반의 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을 지낸 강훈식 의원이 2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 도중 모바일 게임을 한 사실이 보도되자 “반성하고 자숙하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오늘 국회에서 모바일 게임을 한 사실이 언론에 보도됐다”며 이…

김종철 정의당 대표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9일 부동산 1주택 장기보유 실거래자 세금을 완화하는 방안을 시사한 것에 대해 “민주당의 조세정책 보수화가 심히 우려된다”고 22일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제4차 대표단 회의 모두발언에서 “우리나라는 …

김응호 정의당 부대표는 22일 이스타항공 사태와 관련, “이낙연 민주당 대표님, 이스타 항공 문제에 대해서 이렇게 계속 책임회피만 할 건가”라고 비판했다. 김 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대표단 회의에서 “이스타항공의 실질적인 공범임에도 불구하고 이상직 의원은 아무런 대책을 …

정의당이 20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라임·옵티머스 사건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발족을 동시에 추진하자고 제안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가 수정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20일 저녁 브리핑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