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이 ‘통합’을 키워드로 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을 하루 앞두고 29일 보수 진영과 민주당 출신 전 정부 인사를 비롯해 비명(비이재명)계까지 아우르는 인선 작업을 마무리했다. 전날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에 이어 노무현 정부 초대 법무부 장관을 지낸 …

“내가 무슨 시장이에요. 차라리 이장을 하고 말지.” 2004년 3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주민교회 지하 기도실. 바닥에 앉아 있던 40세의 이재명 변호사(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노동조합 활동가 정해선 씨의 “이 변호사가 시장으로 나와 보라”는 말에 웃음을 터뜨리며 이렇게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올해 3월 국회의원 재산신고 당시 30억8914만 원을 신고했다. 이는 경기 성남시장 당선 직후인 2010년 8월 첫 재산신고 당시(18억3178만 원)보다 12억여 원 늘어난 것이다. 보유 부동산 및 주식 가치 상승 등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29일 …

“내가 무슨 시장이에요. 차라리 이장을 하고 말지.”2004년 3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주민교회 지하 기도실. 바닥에 앉아 있던 40세의 이재명 변호사(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노동조합 활동가 정해선 씨의 “이 변호사가 시장으로 나와 보라”는 말에 웃음을 터뜨리며 이렇게 말했다고…

국민의힘 대선 후보 3차 경선이 ‘반탄파’(탄핵 반대파)인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찬탄파’(탄핵 찬성파)인 한동훈 전 대표 간 1 대 1 맞대결 구도로 형성됐다. 김 전 장관에게는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한 강성 당원들이 결집하고, 한 전 대표에게는 탄핵에 찬성하는 표심이…

“1년도 더 남은 내년 지방선거 얘기를 하는 것은 성급합니다.”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9일 오후 2주간의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을 마치고 도정에 복귀하면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통령 선거가 지금 목전에 와 있어 그 문제가 지금 더 급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대선 경선 캠프 참여를 …

29일 국민의힘 대선 최종 경선에 진출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는 30일 마지막 양자 토론을 벌인다. 국민의힘은 5월 1, 2일 이틀간 당원과 국민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3일 대선 후보를 선출한다. 이날 2차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후보들의 지지층이 어…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한동훈 전 대표(이름순)가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2차 예비경선(컷오프)을 통과했다. ‘반탄파’(탄핵 반대파)인 김 전 장관과 ‘찬탄파’(탄핵 찬성파) 한 전 대표가 나란히 결선에 진출하면서 탄핵 찬반 맞대결 구도가 만들어졌다. 이에 따라 다음달 3일 최…

더불어민주당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가 임박했다는 관측과 관련해 한 권한대행을 향한 비판 수위를 높였다. 민주당은 한 권한대행을 직권남용 등 혐의로 고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민주당 박찬대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한 권한대행은…

더불어민주당이 ‘통합’을 키워드로 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을 하루 앞두고 29일 보수 진영과 민주당 출신 전 정부 인사를 비롯해 비명(비이재명)계까지 아우르는 인선 작업을 마무리했다. 전날 총괄선대위원직을 수락한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에 이어 노무현 정부 초대 법무부 장관을 지낸 강…

경선에서 탈락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29일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30년간 여러분의 보살핌으로 참 훌륭하게, 그리고 깨끗하게 (한) 정치 인생을 오늘로서 졸업하게 돼 정말 고맙다”고 밝혔다. 홍 전 시장은 이날 국민의힘 2차 경선에서 탈락한 직후 “이제 시민으로 돌아가겠다. …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나다 순)가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를 뽑는 결선에 진출했다. 경선의 최종 승자는 다음달 3일 가려진다.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29일 김 전 장관과 한 전 대표가 3차 경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과반을 득표한 1위 주자가 나오지 않…

노무현정부 초대 법무부장관을 지낸 강금실 변호사가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의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다.‘보수 책사’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과 권오을 전 국민의힘 의원 등도 선대위에 합류하기로 하면서 이재명 후보를 뒷받침하는 선대위는 이 후보의 공언처럼 진보와 보수를 …

더불어민주당이 30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앞두고 29일 막바지 인선 작업을 벌이고 있다. ‘통합’을 키워드로 내세운 민주당 선대위에는 전날 상임선대위원장으로 합류를 확정한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와 경쟁했던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와 김부겸 전 국무총리…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29일 고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연 1.7%의 저리로 분기당 500만 원씩 10회에 걸쳐 총 5000만 원을 지원하는 ‘든든출발자금’을 신설하겠다고 공약했다.개혁신당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후보의 7호 공약은 고졸 이하 청년의 사회 진…